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술알못이어도, 와인으로 행복한 연말을 보내볼까 해요

2021 연말엔 와인 어때요?

Editor 김태인 2021.12.10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1.12.10

어느덧 2021년과 작별할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번 한 해를 어떻게 보내셨나요? 때로는 행복했고, 때로는 힘든 하루였겠지만 무탈하게 잘 보내느라 수고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은 아쉬움과 설렘이 모두 공존하는 달처럼 느껴져요. 또, 특별한 한 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한 해 동안 고생한 나 자신과 가족, 그리고 친구들에게 따듯한 한마디를 건넬 수 있는 연말 모임 자리에 술이 빠질 수 없겠죠. 소주·맥주도 맛있지만, 연말연시는 물론이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즐기기 좋은 와인 3종을 소개할게요. 술을 잘 알지 못하는 술알못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와인이니, 부담은 NO NO!



또스띠 핑크 모스까또
(Tosti Pink Moscato)

사진=네이버블로그 'HYUNDIN'님

모스카토 품종 화이트 와인에 아로마틱한 레드 와인을 첨가한 또스띠 핑크 모스까또는 라즈베리와 블랙 체리의 맛이 오묘하게 스며든 매력을 보여줍니다. 새롭게 리뉴얼 된 라벨을 부착한 이 와인은 2016 차이나 와인 어워드에서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던 제품이죠.


라즈베리와 블랙체리 그리고 딸기 등 신선한 과실 향이 풍성하게 느껴져요.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데,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는 적당한 알코올 맛이 느껴져서 음료수 같은 느낌은 덜하답니다. 아, 물론 술이니까 그건 당연한 거겠죠? 딸기의 계절인 겨울, 이 핑크 모스까또에는 약간의 딸기를 썰어 넣어 마셔도 풍미가 두 배로 커질 거예요. 와인 오프너가 필요하지 않은 제품이랍니다.


* 용량 및 알코올 도수 750ml, 7%



로저 구라트, 피노 누아 로제 엑스트라 브륏
(Roger Goulart, Pinot Noir Rose Extra Brut)

사진=인스타그램 'wineshop_cm'

피노누아 단일 품종 100%의 로저 구라트 피노누아 로제 엑스트라 브륏은 스페인 페네데스 지역 출신입니다. 그리고 38개월, 약 3년 이상의 기간을 숙성시켜 만들었기에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죠.


옅은 분홍 빛깔을 띠는 로저 구라트 피노누아 로제는 화사한 라벨만큼이나, 맛 자체도 화사한데요. 붉은 과실의 향과 맛 그리고 입안에 오래도록 남겨지는 세밀한 버블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오늘 함께 소개한 와인들 가운데는 다소 드라이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어요. 같은 라인의, ‘코랄 로제’ 제품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용량 및 알코올 도수 750ml, 12%



빌라 욜란다, 아이러브유 모스카토
(Villa Jolanda, I Love You Moscato)

사진=인스타그램 'wwinebag'

아기자기한 소품 종류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200% 확률로 좋아할법한 빌라 욜란다 모스카토 아이러브유. 병의 디자인이 충분히 예뻐 소장 가치가 있는 와인입니다.


이탈리아의 피에몬테 지방에서 생산되었으며, 식전주 혹은 디저트 와인으로 즐기기 제격인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복숭아와 레몬의 향기를 맡아볼 수 있고, 꽃향기도 가볍게 스쳐 지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홈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입니다. 단, 너무 무겁고 맛이 진한 케이크보다는 생크림 케이크 또는 가벼운 머핀 종류와 함께 드셔보세요. 와인 오프너가 필요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 용량 및 알코올 도수 750ml, 6.5%


예쁜데 맛도 좋은 와인이 여기 있었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