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이런 酒 안 마셔봤주? 달콤 사탕주

집에 있는 처치곤란 사탕, 헤쳐 모여!

Editor 김태인 2020.04.0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04.03


“술 맛이 어떠냐”, “달아요”. 이태원 클라쓰 1화에 나왔던 명대사. 하지만 술이 쓰게 느껴지는 날도 있지. 우리 그런 날에도 달콤하게 마셔보자! 궁금한 건 못 참아. 에디터들이 직접 만들어봤다. 달콤한 사탕주!



준비물


다양한 맛의 사탕과 기호에 맞는 소주

(에디터는 애니타임과 다양한 맛의 추파춥스 막대사탕을 준비했다)



만드는 방법




1. 사탕을 소주잔에 넣는다.

Tip) 애니타임의 경우 4-5알 , 추파춥스 막대사탕은 하나만 넣어도 OK

2. 사탕이 잠길 정도로 소주를 채워준다. 반 잔 정도가 적당하다.

3. 사탕의 달콤한 맛이 우러나올 때까지 기다린다.

Tip) 2-30분 정도 기다려야 사탕이 녹아 단 맛이 나오기 때문에 사탕주를 만들어놓고 다른 술을 먼저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사탕주, 맛은 어땠어?




딸기우유 맛

평소 딸기우유 맛 사탕을 좋아해서 그런지 에디터들 입맛에 딱! 사실 우유 때문에약간 느끼할 것 같았는데, 달콤함에 놀라버렸다. 그냥 딸기맛이었다면 시중에 파는 과일 맛 소주 같았겠지만, 딸기우유 맛이라 달콤함이 진하게 느껴졌다.


오렌지 맛

소주와는 잘 어울리지 않는 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톡 쏘는 오렌지 향이 소주의 향과 겹쳐져서 ‘알린이’ K 에디터의 입맛에는 역한 향으로 다가왔다. 소주의 알싸한 맛이 배가 되는 맛. ( L 에디터가 향을 맡고는 도망가려고 했다는 건 비밀.)


포도 맛

시중에 판매되는 블루베리 맛 소주보다는 조금 덜 단 맛이었다. 살짝 녹은 폴라포 아이스크림이 한 두 방울 떨어진 맛이라고나 할까.. 포도맛 사탕의 색이 예뻐 비주얼을 기대했지만 그 색이 많이 녹아 나오지는 않았다.





콜라 맛

만들어 본 사탕주 중에서 향이 가장 많이 베어 들었다. 잔을 들어 향을 맡았더니.. 그냥 이건 콜라 그 자체. 그러나 맛은 생각보다 시시했다. ‘콜라 향 첨가’ 정도의 맛이라.. 흠.. 다른 의미로 반전이었던 맛. (콜라 맛 기대했는데, 실망이야!)


애니타임 사탕

나름대로 기대했던 녀석. 애니타임 자체의 페퍼민트 향이 아주 강렬했다. 한 입 마시는 순간, 시원한 맛 속에 느껴지는 오묘한 달콤함이 나와 생각보다 꽤 괜찮았다. 사탕주를 마신 후 애니타임 사탕을 한 알을 먹어주자. 깔끔하면서 시원한 마무리를 하기 좋다.



그래서, 추천이야 비추천이야?




같은 맛의 소주에 질린 당신, 집에 남는 사탕이 있다면 한 번쯤 도전 해볼만하다! 개인적으로 딸기우유 맛 사탕, 애니 타임 사탕주는 강력추천. 이클립스와 같이 사탕 크기가 작은 녀석은 1-20분만 담가놓고 마셔봐도 괜찮을 듯하다. 깔끔한 민트맛 사탕으로 도전해봐도 좋을 듯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젤리라는 젤리는 모조리 넣은 젤리주도 기대하시라.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