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귀찮을 때 딱...냉동 먹거리 추천템

아무리 배고파도 맛있게 먹자

Editor 김진선 2023.04.2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진선

2023.04.25

‘시장이 반찬이다’라는 말이 무색하게 아무리 배고파도 맛없는 음식은 맛이 없다. 하지만 맛있는 한 상을 차리려면 메뉴 선정부터 재료 손질, 순서대로 볶고 끓이는 등등 과정이 필수다. 대충 라면을 끓여 먹자니, 뱃속에서 '또 라면이야?'라고 성화를 부리는 것 같고, 오늘 하루 고생한 나에게도 미안한 마음이 든다. 이런 날을 위해 냉동실을 꽉 채워 둔 당신이라면, 진정한 먹짱일 터. 냉동식품은 맛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깡그리 무너뜨린 냉동 먹거리들. 자취한다고, 다이어트한다고 대충 끼니 때울 생각 말고 어서 프라이팬에 불을 지펴 보자.



허닭 곤약 닭갈비 볶음밥

사진=허닭 홈페이지

곤약 볶음밥이지만, 곤약이라는 것을 알 수 없을 정도로 맛이 괜찮다. 매콤하지만, 맵찔이도 맛있게 먹을 정도의 맛이며, 채소인지 식재료가 씹히는 맛이 있다. 그냥 먹어도 든든하지만, 계란이나 치즈를 뿌려 먹으면 고소한 맛을 더할 수 있어 추천. 다이어트에 계란을 빼놓을 수 없죠. 김치볶음밥 등 기타 다양한 볶음밥류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먹어도 될 듯하다.


풀무원 라이트 불고기 브리또

사진=풀무원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15분 정도만 기다리면 야채와 소스 등 재료 준비하고 말 것도 없이 브리또가 눈앞에 나타난다. 냉동이지만 해동하지 않고 돌려도 겉은 바삭하고 촉은 촉촉한 브리또가 완성된다. 게다가 식물성 지구식단이기에 먹고 나면 속도 불편하지 않고, 200㎈기에 부담도 적다. 우유 한 잔과 함께한다면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도 훌륭하다.


풀무원 트위스트꽈배기 단팥

사진=풀무원

언제 먹어도 맛있는 꽈배기지만, 바로 먹지 않으면 눅눅해져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없다. 트위스트 단팥 꽈배기는 새벽에 먹어도 바삭, 아침에 먹어도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언제 어디에든 말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데, 촉촉한 단팥이 더해져 간식용, 안주로도 좋다. 4개밖에 안 들어 있으니 한 번 구매할 때 대량으로 구매해 쟁여 놓아도 훌륭한 비상식량이 될 것이다.


3초 떡볶이


맛있는 냉동식품에 떡볶이가 빠질 수 없지. 우연히 맛보게 된 3초 떡볶이는 밀떡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소스는 가루 형태인데, 보통맛과 매운맛으로 즐길 수 있다. 매운맛은 맵찔이가 먹기엔 다소 무리가 있어 보통맛을 추천한다. 학창 시절 학교 앞에서 맛본 분식을 떠올리게 하는 추억의 맛이다. 달달하면서도 적당하게 매콤해, 남은 국물에 밥과 김, 들기름을 넣고 비벼 먹어도 탁월하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