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혼술이 외롭다면, 유튜브를 안주 삼아 보자

주종에 따라 선택도 가능해

Editor 윤은애 2023.02.0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3.02.08

혼술의 매력은 무엇일까. 눈치 보지 않고 나만의 페이스대로 마실 수 있다는 것,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점, 맛있는 술과 함께 하면 더 재밌는 드라마나 영화 등 이유가 다양하다. 특히 퇴근하고 난 후 좋아하는 술을 한잔하면, 하루 동안 묵혀있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싹- 내려가는 느낌이다. 그래도 가끔은 시끌벅적하게 친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지만, 내일도 출근해야 하는 직장인에게는 쉽지 않다.


에디터는 그럴 때 가끔 유튜브의 도움을 받는다. 예능 클립이나 좋아하는 유튜버의 브이로그를 볼 수 있고, 랜선 해외여행을 떠날 수도 있다. 그럼에도 유독 혼술이 외로운 날에는 ‘술방’ 유튜브를 찾아본다. 연예계의 내로라하는 주당들이 출연하는 유튜브, 보고만 있어도 술을 부르는 4개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채널명 ▶ 스튜디오 훅 : STUDIO HOOK
김희철 <술스트리트파이터>
사진=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훅 : STUDIO HOOK' 캡처

자·타칭 우주대스타 김희철이 음주대스타가 되기 위해 펼쳐지는 알코올 정복 버라이어티다. 술을 못 끊어서 운전과 탄수화물을 끊었다는 그가 술을 마시는 이유는 단 하나다. 취하려고! 술에 대한 맛, 깊이, 역사보다는 오로지 취하려고 마신다는 김희철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 1,350만 원의 와인을 얻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주류들을 마시면서 목표 병수를 채울 때까지 술을 마시는 것이 목표. 과연 그가 1,350만 원짜리의 와인을 맛볼 수 있을지, 확인해 보길 바란다. 또 하나의 포인트는 바로 김희철의 시그니처인 우정주다. 맥주잔에 소주 9 대 맥주 1의 비율로 섞어 원샷하는 장면도 많이 나와서 영상만으로도 만취 가능!


에디터가 추천하는 꿀잼 영상은요? 김희철VS지상렬, 술로 맞짱뜸 / 위너 曰 “술트파 뭐..돼?”


채널명 ▶ 채널 십오야
조규현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 거야>
사진=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 캡처

나영석 PD가 운영하는 채널 십오야의 어깨 시리즈! 첫 시작은 조정뱅이라는 별명을 가진 조규현이 풍류를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 <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 거야>였다. 다양한 술과 페어링을 접하는 진짜 조정뱅이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콘텐츠다. 술을 마시기 위해 미래에는 인공 간을 사고 싶다는 의지를 밝힌 그가 풍류를 즐기는 법을 확인할 수 있다. 출연자보다 제작진이 먼저 퇴근하는 방송으로, 연예인들의 셀프 카메라로 촬영하는 재미있는 장면도 연출됐다. 2탄인 <내 어깨를 봐 탈골됐잖아>에서는 <신서유기> 멤버 송민호, 은지원이 함께 많은 게스트들과 술 마시는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꿀잼 영상은요? 캪틴큐와 조우커 그리고 비아피라고 들어는 보았나? / 마포로 간 어깨춤 세끼!


채널명 ▶ 딘딘 - 딘가딘가 [Dinga Dinga]
딘딘 <알콜왕 딘딘>
사진=유튜브 채널 '딘딘 - 딘가딘가 [Dinga Dinga]' 캡처

막연히 술만 마시기보다는 각 회마다 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부터 깨알 상식, 페어링 추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술 분야에서는 전문성을 뽐내는 바텐더를 포함한 주류 업계의 많은 분이 출연해, 술에 대한 지식과 견문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또한 유명 연예인들과 술을 한잔하며,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특히 술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면, 아직 술의 맛을 제대로 찾지 못해 나만의 레시피가 필요한 이들이 참고하면 좋을 콘텐츠가 담겨있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꿀잼 영상은요? 찐친 케미 여사친 소유와 원소주 술 배틀


채널명 ▶ 뱀집
뱀뱀
사진=유튜브 채널 '뱀집' 캡처

2023년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유튜브 채널, 바로 뱀뱀의 뱀집이다. 게스트들을 뱀뱀의 집으로 초대해서 수제맥주를 대접한다는 점이 독특하다. 우리가 아는 그 흔한 수제맥주가 아닌, 뱀뱀의 집 방 안에서 직접 홉과 효모를 넣고 일정 기간 동안 발효 시켜 만든 수제맥주라고. 평소에도 맥주를 좋아하는 그가 유행타지 않는 자신만의 맥주를 만들고 싶었다는 것이 계기다.


에디터가 추천하는 꿀잼 영상은요? 입꼬리 내려갈 틈 없는 해은과 뱀이의 환승연애 썰푼다!


오늘 밤 나의 술 친구 소환 완료★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