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스콘탐험] 나만의 푸라면을 완성해 볼까

신라면 팝업스토어 방문기

Editor 이현정 2023.01.26

Editor 이현정

2023.01.26
편집자주‘스페셜·핫플레이스·기간 한정 팝업 스토어’와 같은 단어는 얼핏 들어도 심장박동이 빨라진다. 도대체 어떤 점이 그렇게 특별하고 다르기에 수많은 이들이 찾는 것인지 궁금하기 때문. 갔던 곳은 또 가기 싫지만, 남들이 가는 HOT한 곳은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이왕이면 특별한 곳에 가보고 싶다면? 잘 찾아왔다. 드링킷 에디터들이 각 매장을 탐방하고 고스란히 전하려 한다. 이름하여 스콘탐험(스페셜 콘셉트 매장 탐험)! 에디터들의 발길이 향한 곳에서 정말 ‘스페셜 한 향기’를 맡을 수 있었을까?

매운맛의 기준, 신라면보다 세 배 매운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출시를 맞아, 농심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S팩토리에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것인데, 제페토의 깜찍함이 더해졌다. 이는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신라면 분식점'의 인기에 힘입어 추진된 것이다.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는 화려한 레드! 바로 신라면 팝업 장소다. ‘인생을 맛있게 농심’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푸라면’을 떠올리게 하는 커다란 네이밍이 눈길을 끈다. 깜찍한 제페토들의 개성 만점 포즈와 표정이 팝업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입장해서도 레드의 향연이 펼쳐졌다. 각기 다른 옷을 입은 신라면과 함께 손흥민 선수의 사인이 있는 공과 라면까지! 신라면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농심 브랜드 스토리에 이어 앞에서 언급한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면 브랜드 스토리까지! 신라면 레시피 옵션(매운맛, 별첨, 꼬들꼬들함 정도)에서 가장 많이 선정된 조합이라고. 농심 라면의 탄생 시기가 연도별로 정리돼 있어 내심 반가웠다는.




신라면 전시에 이어 펼쳐진 굿즈의 현장. 그립톡과 펜, 담요, 가방 등 정말 귀엽고 깜찍한 제품이 많아 소장 욕구가 마구 일었다. 나 신라면 사랑하니...



원하는 문구를 넣으면 이렇게 출력이 된다. 많은 이가 새해 목표라던지, 덕담이라던지 등을 빼곡히 걸어 놓고 갔길래 원하는 문구를 써 놓았다. 보이니,,,드링킷 짱★


특히, 제페토 내 신라면 분식점처럼 방문객이 직접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구간도 있는데, 안타깝게 예약제라 실패했다. 멀리서 지켜보니 매운맛 정도, 면발 종류, 건더기 스프 등 맛과 재료의 조화를 개인의 취향대로 선택해 끓여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다음에 방문하면 꼭 두 개 끓여먹으리라 다짐을 하며.. 자이언트 신라면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해 보았다. 보이니,,,드링킷 짱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는 오는 2월 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사진=TY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