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스콘탐험] 송파에 떠오른 달, 카페부터 루프탑까지 즐겨보자

민트색의 그 카페, 디저트 섭렵했다!

Editor 윤은애 2023.02.21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3.02.21
편집자주스페셜·핫플레이스·기간 한정 팝업 스토어’와 같은 단어는 얼핏 들어도 심장박동이 빨라진다. 도대체 어떤 점이 그렇게 특별하고 다르기에 수많은 이들이 찾는 것인지 궁금하기 때문. 갔던 곳은 또 가기 싫지만, 남들이 가는 HOT한 곳은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이왕이면 특별한 곳에 가보고 싶다면? 잘 찾아왔다. 드링킷 에디터들이 각 매장을 탐방하고 고스란히 전하려 한다. 이름하여 스콘탐험(스페셜 콘셉트 매장 탐험)! 에디터들이 발길을 향한 곳에서 정말 ‘스페셜 한 향기’를 맡을 수 있었을까?

안녕, [스콘탐험]은 정말 오랜만이지? 요즘은 특별하고 매력적인 곳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가야 할지 한참 고민하느라 조금 늦었어. 오랜 고심 끝에 떠난 곳은 프랜차이즈 카페인 79파운야드야. 79파운야드는 일명 ‘민트색 카페’로 통하지. 길거리에서 간혹 민트색으로 도배된 가게 본 적 있지 않아? 개인 카페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독보적인 인테리어를 뽐내는 곳이지. 지금 “아!” 하고 떠올랐다면, 그래. 바로 거기가 79파운야드야.


79파운야드는 외부 인테리어에서 나오는 감탄에 그치면 안 되고, 내부를 꼭 한번 구경해 봐야 해. 이렇게 감성적인데 놓칠 수 있어? 인테리어뿐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로도 입소문을 탄 곳이야. 유럽식 디저트 카페로 파운드케이크, 브라우니, 크루아상, 크로플까지 종류도 다양하니 빵순이들 주목해 보자고! 멋스러운 외관만큼이나 디저트 맛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에디터가 솔직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과는 현저히 다르게 진열된 디저트가 눈길을 끌어. 여심을 저격하는 플레이트에 괜스레 또 마음이 설레♡ 어떤 디저트를 먹을까 하는 설렘과 동시에 SNS용 사진을 찍도록 만드니 핸드폰 속의 용량 단단히 챙기길 바라.


플레인 크로플&더티초코 크로플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물론 중요하지만, 먹짱들에게 맛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돼! 79파운야드의 대표 디저트 메뉴 중 하나는 크로플. 크로플은 크루아상과 와플의 합성어로, 크루아상 반죽을 베이스로 와플 모양으로 만든 베이커리야. 바로 겉바속촉의 대명사지! 생지를 발효시켜 구워낸 기본 크로플을 시작으로, 생크림, 제철 과일, 크림치즈 등을 올려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게 장점이야. 고소하면서도 쫀득한 기본 크로플을 하나 맛보면서 ‘기본은 한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 거야.


트앵크로플 더블베리 크로플

크로플을 반으로 접어 그 속에 커스터드 크림과 생크림을 아낌없이 넣은 후, 그 위에 토핑을 추가한 트앵크로플. 초코크런키, 밀크, 로투스, 월넛&캐슈넛 등 종류도 많지만, 요즘은 딸기가 제철이니 더블베리 크로플을 맛봤어.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잼과 겉에 붙어있는 바삭한 토핑 덕에 다양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재미까지 있다고. 극강의 당 충전이 필요할 때, 커피 한 잔과 함께한다면 모든 스트레스가 해소될 거야.


멜팅 초코 케이크

초코시트와 크림을 한 층씩 쌓아 만든 멜팅 초코 케이크. 초콜릿 러버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지만, 흔히 맛볼 수 있는 케이크의 맛이었어. 기대하고 먹으면 실망감이 있을 수 있으나 초코 is 뭔들… 언제나 사랑이라는 점은 말하지 않아도 알지? 포인트로 올라간 체리로 감성을 한 스푼 더했어.


버터 딸기 케이크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생크림, 그리고 딸기잼이 잘 어우러진 버터 딸기 케이크야. 싫어하지 않는 이들이 없을 것 같은 베이직한 케이크지. 에디터는 이 케이크를 맛본 이후로, 조각 케이크가 필요하면 79파운야드로 달려가서 이 케이크를 구매하게 됐어. 빵과 크림의 비율이 적당해서 느끼하지도 않으면서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잼이 조화롭거든. 유명 프랜차이즈 빵 가게나 커피숍에서 구매하는 케이크가 질렸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테니 잊지 말고 메모장에 적어두길 바라.


생자몽 주스&자몽 에이드

리얼 100% 자몽을 이용해 만든다는 생자몽 주스와 자몽 에이드. 과하게 달지 않아서 어른부터 어린아이까지 다세대로 즐길 수 있겠어. 특히 자몽 에이드는 청량감이 가득해서 갈증 해소에도 탁월하다는 점 잊지 말라고.



프랜차이즈 카페인데 왜 코너 [스콘탐험]으로 기획했냐고 묻는다면, 두 가지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 내가 방문한 서울 잠실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헬리오시티점은 1층 카페 위로 루프탑이 있고, 건물에 키즈카페와 비슷한 시설이 있어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방문하면 좋은 곳이야. 아이들을 맡겨두고, 루프탑을 즐겨도 좋겠어. 루프탑은 카페 손님들도 이용할 수 있으면서, 프라이빗하게 대여해서 즐길 수 있으니 알아두자!


네 글자 평 : “파티하자!”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