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2000년대 시절의 K-캐럴 Playlist

추억 속 그 노래, 다시 들어보zr...★

Editor 윤은애 2022.12.12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12.12

분명 며칠 전까지만 해도 얇은 티셔츠 하나에 코트를 입어도 괜찮은 날씨였는데, 눈 깜빡할 새에 추위가 찾아왔어요. 참을 수 없는 추위와 함께 연말이 되면 참을 수 없는 것이 또 있어요. 바로 길거리에서 느낄 수 있는 내적 흥분인데요. 트리나 알전구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낸 가게에서 흘러나오는 캐럴을 듣고 참을 수 있나요? 난 없다는 말씀. 공식적인 첫눈도 내렸고, 크리스마스가 점차 다가오기에 준비한 K-캐럴. 한층 더 감성을 더하기 위해 최근에 발매된 노래들보다는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노래들로만 선정했으니, 함께 추억에 젖어보자고요! 다른 캐럴 플레이리스트는 여기서 확인 가능!

다비치 - 화이트(WHITE)(Feat.박재범)

사진='화이트(WHITE)' 앨범 자켓

1세대 아이돌 핑클의 곡 화이트(WHITE)를 다비치가 리메이크 싱글로 선보인 곡이에요. “저기 하얀 눈이 내려. 저 하늘 모두 내려. (생략) 나를 느끼는 너의 모든 걸 사랑해♥” 경쾌하면서도 신나는 리듬 속에는 사랑스러운 가사가 담겨있어요. 피처링은 AOMG의 수장인 박재범이 맡아 본인의 노래인 ‘좋아’, ‘몸매’를 가사에 담아 재치를 보였죠.


EXO - 첫 눈

사진='첫 눈' 앨범 자켓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의 수록곡인 첫 눈. “첫눈 오는 이런 오후에 너에게 전화를 걸 수만 있다면 기쁠 텐데” 매년 첫눈이 올 때마다 꼭 들어야 하는 이 곡은, 감미로운 멜로디에 화음이 쌓여 2013년 발매 이후 지금까지 9년째 들어도 질리지 않는 곡이에요.


강민경, 박지헌 - Happy Together(해피투게더)

사진='Happy Together(해피투게더)' 앨범 자켓

도입부부터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신나는 멜로디에 푹 빠져 몸을 흔들게 돼요. 갓 사귄 커플뿐 아니라, 오랜 세월 함께한 부부에게도 이 노래는 연인과의 첫 만남을 회상할 수 있게 하는 곡이에요. “온 세상이 하얗게 아름답게 쌓이네요. (생략) 하늘이 내게 내려 준 선물 바로 그대인가 봐” 눈 내린 날, 밝은 멜로디와 예쁜 가사를 연인과 함께 들어보세요.


SG워너비, 브라운아이드걸스 - Must Have Love

사진='Must Have Love' 앨범 자켓

에디터와 동년배라면, 위에 소개한 Happy Together와 함께 이 곡을 플레이리스트에 꼭 담아두죠. 첫 시작은 악기 연주로 웅장하게 시작되지만, 금세 경쾌하고 흥얼거리게 되는 반전이 있는 곡이에요. “함께 있단 이유로~” 쉬운 가사이기에 한두 번만 들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인피니트 - 하얀 고백(Lately)

사진='하얀 고백(Lately)' 앨범 자켓

“내 거 하자” 남성미 넘치는 인피니티의 숨겨진 명곡이에요. 팬들에게 바치는 겨울 노래로, 달달한 가사가 담겨 있죠. 이 곡은 안 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듣는 사람은 없어요. 주변 친구들에게 노래를 알려주면, 다들 절 칭찬하거든요.(뿌듯) “아직 잘 있지 아직 잘 있지” 이 부분이 애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포인트니 꼭 들어보시길.


김진표 - 로맨틱 겨울(Feat.김진호)
사진='로맨틱 겨울' 앨범 자켓

김진표가 내뱉는 특유의 투박한 가사 속에도 추운 겨울을 잘 묘사하고 있어요. 두 잔의 라테, 따뜻한 호빵, 벙어리장갑 등 겨울에 잘 어울리는 가사가 잘 담겨있거든요. 랩 부분은 잘 몰라도 “해마다 로맨틱 겨울이 올 때면~” 저절로 따라 하게 되는 가사죠. 래핑과 SG워너비의 김진호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잘 어울려서 겨울이면 꼭 들어야 하는 노래 중 하나.


다들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디자인=미리캔버스

편집=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