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포켓몬빵 말고, 짱구!

짱구가 그려진 네 가지 제품, 리얼 리뷰

Editor 김보미 2022.09.0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보미

2022.09.07

포켓몬 빵이 쏘아 올린 캐릭터 상품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포켓몬 캐릭터를 이용한 제품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고, 디지몬이나 메이플스토리 등 다른 유명 캐릭터와의 협업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 가운데 엉뚱한 매력으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는 짱구를 내세운 제품이 유독 눈에 띄어 한 자리에 모아봤다. 편의점에서만 손에 넣을 수 있었는데 맛은 어떤지, 또 띠부씰은 어떤 캐릭터가 나왔는지 궁금하다면 함께 스크롤을 내려 확인해 보자.


짱구 21곡 초코바


첫 번째로 맛본 제품은 짱구 21곡 초코바. GS25, CU, 세븐일레븐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700원이다. 띠부씰은 들어있지 않다. 짱구가 만화 속에서 즐겨 먹던 과자인 초코비와 비슷하게 포장돼 있다. 녹두, 율무 등으로 만들어진 시리얼 위로 초콜릿 코팅이 되어 있다. 견과류가 들어간 초코바와는 식감도 맛도 완전히 다르다. 꾸덕하지 않고, 과자처럼 가볍게 부서진다. 곡물 시리얼 특유의 고소함이 더해진 크런키 초콜릿 같은 맛. 단맛이 그리 강한 편은 아니다.


에디터 별점 ★★★★☆ / 아침에 하나씩 먹기 좋은 초코바. 크기가 조금 작다는 점이 아쉽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할 수 있다.


초코비 아이스크림 딸기 맛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었던 초코비 아이스크림. 딸기 맛이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장바구니에 담았다. 초코비 아이스크림 딸기 맛은 CU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2,400원으로 다소 비싼 편이다. 초코바와 마찬가지로 띠부씰은 들어있지 않다. 가격에 비해 맛은 평범한 편. 부드러운 달콤함이 살아 있는 딸기 우유 맛이다. 인위적인 딸기 맛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 딸기 과육이 들어있다는 점은 매력적이다.


에디터 별점 ★★★☆☆ / 우리가 아는 바로 그 딸기 아이스크림 맛.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아니다.


못 말리는 짱구젤리



GS25에서 1,8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짱구 젤리. 봉지 안에 띠부씰과 함께 요구르트 모양의 젤리들이 가득 들어 있다. 포장지는 지퍼백으로 만들어져 있어 닫아서 보관할 수 있다. 젤리는 콜라와 사이다 맛으로, 탄산음료에 사과 요구르트의 새콤함이 더해진 듯한 맛이 난다. 말랑하기보다는 쫀득하면서 살짝 단단한 질감이다. 띠부씰은 총 91종으로, 한 개씩 랜덤으로 들어가 있다. 맹구가 나와주길 바랐으나 원장 선생님 띠부씰이 나왔다. 역시 쉽지 않아...☆


에디터 별점 ★★★☆☆ / 젤리를 즐겨 먹는 편이라면 좋아할 만한 맛. 근데 이제 띠부씰을 곁들인!


액션가면 라멘



마지막으로 맛본 제품은 CU에서 판매 중인 액션가면 라멘. 가격은 4,900원이다. 종이 포장 아래에 띠부씰이, 플라스틱 용기에는 면과 수프, 김 등이 들어 있다. 맛은 돈코츠 라멘과 비슷하나, 국물맛이 깊지는 않다. 물을 정량보다 더 넣어 먹어야 할 정도로 고기 토핑과 국물이 짠 편이라는 점, 액상 수프가 봉지에 담겨 있지 않고 면 아래에 들어 있어 양 조절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에디터 별점 ★☆☆☆ / 띠부씰은 GOOD, 너무 짠 라면은 NG.



사진=김보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