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엽기떡볶이 러버에 의한 엽기떡볶이 밀키트 후기

“너! 내가 많이 기다렸어♥”

Editor 윤은애 2022.07.0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7.08

에디터의 최애 떡볶이는 바로 엽기떡볶이다. TMI지만 스트레스 한도 초과인 날, 해소하기 위해 먹는 음식이기도 하다. 평소에 엽기떡볶이를 주문하면 본격적으로 먹기 전, 소스를 다른 통에 옮겨 냉동실에 넣어둔다. 소스로 볶음밥을 만들기도 하고, 새롭게 떡볶이를 해 먹기도 한다. 이렇듯 엽기떡볶이 소스를 항상 냉동실에 구비하는 편인데, 엽기떡볶이 밀키트가 출시됐다고 해서 부리나케 달려갔다. 평소 오리지널 맛을 즐기는 에디터의 솔직 후기, 지금 바로 시작한다.


구성품


한 세트(2인분)의 양.

떡볶이에 빠질 수 없는 떡, 어묵, 분말 가루, 치즈, 소시지가 두 세트씩 동봉되어 있다. 한 세트 당 2인분으로, 총 4인분의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 엽기떡볶이의 핵심 중 하나는 푹 익은 양배추라고 생각하는데 야채가 없어 아쉬움이 있다. 게다가 쿨피스와 단무지도 제공되지 않기에 가격 면에서 마이너스를 점수를 주고 싶었으나, 추가되는 배달비를 생각하면 1만 5천 원이란 가격이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다. 이제 재료를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자.



떡은 엽기떡볶이 속 모양 그대로다. 어묵도 넓적한 것과 기다란 것으로 두 종류 모두 들어있다.



없어도 그만이지만, 아니 사실 있어야 해! 엽기떡볶이의 필수인 모짜렐라 치즈와 소시지도 준비되어 있다. 소시지에 칼집이 나 있는 걸 보고 든 생각은 ‘엽기떡볶이, 당신들 배운 사람이구나!’다.



빨간 고춧가루를 잘게 빻아 만든 듯한 분말 가루다. 라면 수프에 코끝을 강타하는 매운 향기가 더해진 느낌이다.


조리 방법



조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본격적으로 조리하기 전, 냉동된 떡을 찬물에 헹궈 해동하면 모든 준비는 끝난다. 그 후, 물 500ml에 치즈를 제외한 떡, 어묵, 소시지를 넣고 중불에서 약 8분간 끓이면 된다. 마지막에 치즈를 올려 녹이면 완성.



약간의 파만 살짝쿵! 추가한 엽기떡볶이 밀키트의 비주얼.

직접 조리하니 라면 수프가 아닌 엽기떡볶이 본연의 맛과 거의 유사하다. 평소에 먹는 오리지널 맛보다 조금 더 맵게 느껴졌는데, 이유는 아무래도 갓 끓인 떡볶이이기에 뜨거워서 그렇지 않을까 싶다. 말랑말랑한 떡을 젓가락으로 집어 입에 넣으면, 미끄덩거리며 입안에서 헤엄친다. 고춧가루의 매콤함이 혀와 위장을 아프게 하지만, 그게 바로 엽기떡볶이의 매력 아니겠는가!


한 세트만 조리했음에도 떡볶이 국물이 꽤 많아서 좋아하는 토핑을 자유롭게 넣어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만두도 좋고, 당면이나 라면,우동 사리 등 개인의 취향대로 즐겨보자. 토핑을 추가할 수 없다면, 적어도 대파나 양배추는 꼭 넣길 바란다.


활용법



혹시나 양이 적은 사람들은 밥을 볶아 먹어도 좋다. 남은 엽기떡볶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밥 하나와 볶으면 완성이다. 소시지나 스팸이 더 있다면 추가해도 좋다. 참기름을 살짝 둘러 고소한 향을 반드시 첨가하길. 그 위에 김가루나 치즈를 꼭- 해주기로 약속하자.


총평

밀키트치고 적지 않은 양이라서 플러스 점수를 주고 싶다. 냉동실에 엽기떡볶이 밀키트를 하나 넣어두고, 스트레스받을 때마다 먹고 싶은 맛이다. 캠핑, 그리고 가능하다면 해외여행 갈 때도 가져가고 싶어지는 엽기떡볶이 밀키트, 냉동실 한켠은 앞으로 네 자리다!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