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드링킷픽]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 비엔나소시지를 엄선했다!

‘뽀드득♪’ 소리 없으면 서운해

Editor 윤은애 2022.06.2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6.29

편집자주비슷한 재료에 똑같은 이름! 먹을 건 많은데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지? 과연 어떤 먹거리를 먹어야 '잘 먹었다' 소문이 날까? 고민 중이라면 드링킷 에디터들의 '픽'을 따라와! 맛, 풍미, 가격 등 합리적인 먹거리 구입을 위한 필수 조건들을 꼼꼼히 따져봤어. 모든 요소를 종합해 순위도 매겨 봤지! 과연 1등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비엔나 소시지’, 듣기만 해도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밥반찬이다. 탱글탱글한 소시지를 한입 베어 물기 전부터, ‘뽀드득♪ 소리가 날까?’하는 설렘이 있다. 육즙과 함께 톡 터지면 ‘이 소시지의 고기 함량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라며 미식가 흉내를 내곤 한다. 자칭 소시지 감별사로서 드링킷의 새 기획 시리즈 [드링킷픽]의 첫 번째 아이템으로 비엔나소시지를 선정했다.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인 소시지를 선호하는 편인데, 후보 4가지를 선정해서 직접 비교하며 맛봤다.


기호 1
[더건강한] 그릴 비엔나



통통하고 큼직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 제품의 돼지고기 함량은 90.52%다. 어른뿐 아니라 어린아이에게도 요리를 많이 해주는 반찬이기에 보존료를 넣지 않고 만들었다고. 그래서인지 다른 비엔나소시지에 비해 연한 분홍빛을 띠고 있다. 기름을 살짝 둘러 맛깔나게 구워냈는데도 톡 터지기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했다. 짠맛을 줄여서인지, 비엔나 본연의 맛보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더 인상적이었다. 아이들을 위한 비엔나소시지로 더할 나위 없이 좋다는 의견!


재구매 의사 : ★★★★


기호 2
[목우촌] 주부9단 비엔나소시지



국내산 돼지고기 91.4%를 사용한 비엔나소시지. 이게 바로 우리가 알던 그 소시지이다. 작고 앙증맞은 크기는 한 입 거리로 딱 맞다. 어릴 적 반찬 투정을 하면 엄마가 냉장고 깊은 곳에서 슬며시 꺼내 구워주던 그 소시지 비주얼이다. 맛 또한 그대로다. 형제·자매 눈치 보며 하나라도 더 먹었을 때의 쾌감을 상기시킬 수 있다. 비엔나소시지 특유의 맛과 향이 그립다면 강력 추천한다. 더 먹겠다며 케첩을 찍어 먹지도 않았는데, 이제는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어른이 됐다.


재구매 의사 : ★★★


기호 3
[존쿡 델리미트] 고소한 비엔나소시지



킬바사 소시지로 유명한 브랜드이기에 기대하며 후보지에 올렸다. 돼지고기 92.19%와 들기름의 고소함이 만나 더욱 풍성한 맛을 낸다. 몸에 좋은 식물성 오메가3도 함유되어 있다. 한입 베어 음미하면 짭조름한 감칠맛과 함께 은은하게 들기름의 향이 올라온다. 킬바사 소시지보다는 아니지만, 육즙이 터지는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통통하고 조금은 길쭉해서 두 번 베어 먹기에도 좋다.


재구매 의사 : ★★★★


기호 4
[오뗄블랙라벨] 제주돼지로 만든 비엔나 소시지



돼지고기는 역시 제주 아닌가! 제주산 돼지고기를 아끼지 않고 무려 96.08%를 사용했다. 4가지 후보 중 돼지고기 함량이 가장 높다. 제주 흑돼지를 떠올리며 조금은 진한 색을 띠는 비엔나소시지를 예상했는데, 속은 연한 분홍빛이다. 기름에 껍질이 터질 때까지 구워내니 짙은 스모크 향과 함께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비엔나소시지가 완성됐다. 뽀드득 씹히는 탄력적인 껍질로 맛도 좋고, 씹는 소리마저 좋았다.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캠핑에서 숯불로 구워 먹는다면 완벽한 비엔나소시지가 될 듯하다.


재구매 의사 : ★★★★★


군침 싸악- 비엔나 소시지를 모았습니다!



드링킷픽의 첫 주자인 비엔나소시지를 모두 만나봤습니다! 에디터가 생각하는 비엔나소시지의 기준은 돼지고기 함량, 큼직한 크기, 대망의 뽀드득거리는 소리의 중요성입니다. 그럼 그 총평을 지금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 돼지고기 함량 : [오뗄블랙라벨] > [존쿡 델리미트] > [목우촌] > [더건강한]

크기 : [존쿡 델리미트] > [더건강한]&[오뗄블랙라벨] > [목우촌]

뽀드득♪ 소리 : [오뗄블랙라벨] > [목우촌] > [존쿡 델리미트] > [더건강한]


두구두구 과연 대망의 1위는!?



참가상 : [목우촌] 주부9단 비엔나소시지

동메달 : [더건강한] 그릴 비엔나

은메달 : [존쿡 델리미트] 고소한 비엔나소시지

금메달 : [오뗄블랙라벨] 제주돼지로 만든 비엔나소시지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