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국내 최대 디저트 타운, 말똥도넛 다녀온 후기

말똥도넛에 관한 모든 것, 한방에 정리할게!

Editor 윤은애 2022.04.1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4.18

도대체 여기가 어디야? SNS부터 뮤직비디오, 심지어 광고에서도 보이는 요즘 가장 핫한 곳. 핫플레이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한 번쯤은 본 적 있을 거야. 비비드 컬러 외관이 마치 미국을 연상케 하는 바로 이곳. 경기도 파주에서 LA 타운이라 불리는 말똥도넛이라는 카페야. ‘국내 최대 디저트 타운’, ‘초대형 스케일’이라는 키워드가 어울리는 말똥도넛에 긴 웨이팅을 뚫고 다녀왔어. 포토존부터 도넛 리뷰, 그리고 꿀팁까지 모조리 알려줄게. 이번 주말 데이트 코스는 말똥도넛 어때?



눈과 입이 떡-하니 멀어지는 간판이야. 멀리서 봐도 이국적이라, 순간 외국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만큼,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사람이 많았어. 건물 바로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도보 1분 거리에 제2주차장까지 있어서 주차 자리는 넉넉해. 하지만 ″포장만 할게요!″라며 주차를 제대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더라고? 웨이팅이 긴 카페이니 다른 사람들을 배려해서 주차를 제대로 하면 좋겠다 생각했어.

▶ 포토존 ① : 사실 말 안 해도 될 만큼, 너무나도 당연한 입구!



내부로 들어서자마자 미국에 가본 적도 없는데 ‘미국은 이런 느낌이겠구나!’ 싶었어. 서울 토박이가 괜히 외곽으로 나갔다고 정말 여행 간 기분도 들고 말야. 한 벽면에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심술 난 표정의 아기가 그려져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곳에서 왜 심술이 났을까? 하하.

▶ 포토존 ② : 뾰로퉁한 아이와 함께 사진 한 컷!



다양한 도넛 모양의 원들이 포토존이라는 거 알고 있어? 위에 쓰인 DONUT WORRY, BE HAPPY!(걱정하지 말고 행복해지세요!) 문구가 너무 찰떡이야. 하이틴 영화가 떠오르는 건 나뿐인가?

▶ 포토존 ③ : 도넛 속에 앉는 것이 말똥도넛의 시그니처!

▶ 포토존 ④ : ②, ③ 사이에 큰 전신 거울이 있어서 거울 셀카 필수!



사진을 찍고 2층으로 올라가면 취식이 가능한 넓은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1층에서도 물론 취식 가능한 자리가 있지만 주문 및 포토존들이 있어서 복잡함이 있어.




입구 오른쪽에는 다양한 컵과 후드티를 전시하고 있는 말똥기프트샵이 있어. 게다가 시리얼, 간식까지 팔고 있으니 도넛 이외에도 입가심용 혹은 선물용으로 딱이야. 자! 이제, 도넛과 음료를 먹으러 가볼까?



입구부터 줄 서 있는 사람들 뒤에 자연스럽게 줄을 서면 돼. 지금 알려주는 꿀팁은 꼭 알아둬!

▶ 꿀팁 ① : 2명 이상이 방문했다면, 1명은 줄을 서고, 1명은 미리 자리를 잡아두길 추천해.

▶ 꿀팁 ② : 음료만 주문하려면, 혹은 음료를 먼저 받고 싶은 사람은 이 줄이 아닌 ORDER로 바로 가도 돼!



도넛 포장 시 작은 박스에는 도넛 4-6개, 큰 박스에는 8-12개가 들어가. 크림이 들어간 도넛들을 많이 담게 되면 크림이 터질 수 있어서 차이가 있어.



긴 웨이팅 끝에 드디어 도넛을 주문하려는데, 쇼케이스 앞에 도넛 이름이 붙어있지 않아 당황했어.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거 주세요.″를 외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어. 모양이 똑같은 도넛이 양옆으로 배치되어 있길래 같은 건지 물어보기도 했어. 정확한 안내가 없어서 아쉬웠어.

▶ 꿀팁 ③ : 솔드아웃 메뉴도 있어서 직접 쇼케이스 위에 있는 메뉴판을 찍어서 미리 정해두면 편할 거 같아.



도넛은 크게 일반 글레이즈드와 크림이 들어간 도넛들로 분류되어 있어. 가운데 구멍이 뚫린 도넛은 대부분 글레이즈드로 기본적으로 우리가 아는 맛이야. 말똥도넛에는 무조건 크림이 들어간 도넛을 먹어야 해. 쫄깃한 빵 반죽에 크림을 아끼지 않고 넣어서 크림이 흘러넘칠 정도니까.

▶ 추천 메뉴 ① : 말똥 초코. 빠삐코를 크림화한 느낌이 나서 적당히 달달해.

▶ 추천 메뉴 ② : 캐러멜 코팅과 로투스 가루 속에 생크림이 들어있는 흙투성이.



커피, 논커피, 젤라또까지 음료 메뉴도 다양해. 도넛을 주문했기에 콘 아이스크림이 거꾸로 꽂힌 음료를 마시고 싶었는데, 음료 사진이 없어서 주문을 잘못했더라고. 도넛이 올라간 것은 쉐이크, 젤라또가 올라가는 건 스무디인 걸 기억하자.

▶ 꿀팁 ④ : 도넛을 주문했다면, 젤라또가 올라간 스무디를 주문하자!



기대한 만큼 아쉬움도 많았던 말똥도넛. 핫플레이스에 꼭 방문해 봐야 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어. 프로필 사진을 바꿀 수 있는 기회야. 낮에는 따사로운 햇살이 들어오고, 밤에는 화려하다고 해. 이번에는 낮에 방문했으니, 기회가 된다면 밤에도 방문해서 더 힙해지고 싶어. DOUNT YOU LOVE IT? I LOVE DOUNT♥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