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사심 가득한 마라 안내서

내 입에서 사라지지 ‘마라’

Editor 윤은애 2022.04.04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윤은애

2022.04.04

마라를 사랑하는 여러분의 최애 재료는 무엇인가요? 에디터는 최애 재료만 가득 담아먹고 싶어 꼭 매장에 직접 방문한답니다. 마라를 먹으려면 부지런해야 해! 내가 먹고 싶은 재료를 담는 게 마라의 매력 중 하나니까요. 그런데! 먹기만 잘하는 에디터에게 매번 시련이 찾아와요. 가게마다 비슷한 모양과 이름을 한 재료들 때문에 ‘저번에 내가 먹었던 그게 맞나?’하고 말이에요. 혹시나 에디터와 같은 경험이 있는 사람을 위해 마라탕 재료에 대해 준비해 봤어요. 그리고 마라광인 에디터가 꿀팁까지 알려줄게요!


두부ver. 건두부


두부를 종잇장처럼 얇게 만들어서 말린 모양이 바로 건두부예요. 얇은 포를 뜬 두부라 포두부로 불리기도 하죠. 쫄깃하면서 탄성 있는 식감으로, 부드러운 두부라고는 전혀 생각할 수 없어요. 하지만 오래 씹다 보면 은은하게 두부 맛이 나요.

건두부 위에 좋아하는 야채를 가득 올려 쌈처럼 먹어보기♥


두부ver. 푸주


손가락 한마디 정도의 막대기 모양에 주름이 잡혀있다면 그것은 푸주라는 거예요. 바로 두부껍질이죠. 두부가 익으면서 굳어질 때 그 겉을 긁어내서 만들었어요. 주름지게 말려서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있어요.

마라탕에 들어있는 푸주는 국물을 머금어서 더 환상적♥


면ver. 옥수수면


노란 빛깔을 내는 얇은 면이 있다면 옥수수면이에요. 밀가루 맛이 전혀 나지 않고, 깔끔하면서 담백해요. 옥수수면은 쉽게 불지 않아서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낮은 단계의 매운맛에 옥수수면은 라멘 혹은 온면 느낌♥


면ver. 중국당면


떡볶이, 마라에 대표 재료가 되어버린 중국당면은 약 2cm 두께로 엄청 넓적해요. 대부분의 중국당면은 감자와 고구마 전분으로 만들어져서 쫀득하면서도 물컹한 식감이 일반 당면과의 차이예요.

당면은 자매품이 많아서 선택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공복 주의♥


면ver. 분모자


분모자는 굵고 길며 꽃 모양을 내고 있어요. 얼핏 보면 가래떡 같은 모양이지만, 식감은 더 탱글하고 쫀득해요. 쫀득함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해요. 중국 당면과 비슷한 맛이지만, 좋아하는 식감별로 원하는 걸 선택해 봐요.

분모자는 제품별로 맛이 다르더라고요? 많이 먹어보는 사람이 승자♥


마라만 먹을 건 아니죠? 꿔바로우 없으면 저 속상해요.


사진=윤은애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