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초콜릿 맛 소주부터, 호빵 머그컵까지? 2021 가을은 이거다!

치킨이 부릅니다 “나 가을 타나 봐”

Editor 김태인 2021.11.04

Editor 김태인

2021.11.04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 아니라… 에디터가 살찌는 계절! 더워서 입맛이 사라지는 여름과 추워서 손끝 하나 움직이기 귀찮은 겨울의 사이.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낮에는 차가운 음식들이, 큰 일교차 때문에 기온이 뚝 떨어지는 저녁에는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난다. 오히려 좋아…! 그만큼 상황에 따라 먹고 싶어지는 메뉴가 더욱 다양해진다. 에디터 같은 이들을 타깃으로 하여, 세상에 탄생한 식품업계 2021 F/W 가을 신상 라인업.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처음처럼 X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빠삐코’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좋은데이 민트초코소주 출시 이후, 또 한 번 충격적인 협업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초콜릿 맛 소주’의 탄생. 소싯적 쭈쭈바 아이스크림 좀 먹어봤다 하는 이들이라면 좋아했던 빠삐코 아이스크림의 초콜릿 향과 맛을 처음처럼에 입힌 제품이라고. 기존 소주 제품보다 낮은 12도의 처음처럼 빠삐코는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BBQ ‘까먹(물)치킨’
사진=BBQ 제공

BBQ에서 지난달 21일, 충격적인 비주얼의 치킨을 출시했다. 이름하여 까먹(물)치킨. 튀김옷에 오징어 먹물을 첨가한 것으로, 닭의 넓적다리살(엉치살) 부위 치킨이다. 치킨에 제주 감귤 칩이 들어있고, 백년초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일단 비주얼로 소비자들 놀라게 하기는 성공! SNS에 하나둘 인증샷이 올라오는데… 에디터가 이 치킨을 먹을 기회가 생기면, 꼭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다.



삼양식품 X CU ‘불닭망고에일 맥주’
사진=BGF리테일 제공

이름하여 불닭 맥주! 물론, 매운맛 맥주는 아니다. 불닭이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힘을 합쳤다. 불닭볶음면 또는 매운 음식과 함께 먹으면 조합이 좋을 맛을 구현해냈다고. 상큼하고 달달한 망고에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진 에일 타입의 맥주이다. 불닭망고에일의 경우, 내년 초 수출 예정이라고 하니 해외 인기스타가 되기 이전에 꼭 마셔보자. 10월 28일에 출시한 이 맥주, 에디터도 근처 매장에 입고되는 즉시 마셔볼 계획이다.



삼립호빵 X 프릳츠 ‘호찌머그 에디션’
사진=SPC삼립 제공

가을과 겨울의 대표 간식, 호빵. 삼립호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일 대작전을 펼친다. 방송인 유재석을 모델로 발탁함과 동시에, 신제품 23종을 출시한다는 소식.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에디터의 마음을 흔든 것은 다름 아닌 ‘호찌머그’인데, 이는 커피 컴퍼니 ‘프릳츠’와의 컬래버레이션 굿즈다. 호빵 찜기와 머그컵을 하나로 합쳐, 편리한 사용을 가능케 했다. 지난해에 출시했던 호찜이 만큼이나 귀여운 녀석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