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이번 추석은 편리하게! 추석에 즐기기 좋은 간편식

간편식으로 명절 분위기가 물씬 ♬

Editor 김태인 2021.09.1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1.09.17

음력 팔월 보름을 일컫는 날이자 민족 대 명절인 추석이 부쩍 가까워졌다. 우리의 오랜 기억 속 추석은 온 가족이 모여 그간 나누지 못했던 담소를 나누는 날 혹은 웃어른들께 용돈을 받아 더욱 기뻤던 날이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이번 추석에도 귀성을 포기한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마음은 다소 외로울지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우리의 배는 든든해야 한다. 가족, 친지들과 안부를 묻고 나서 괜스레 마음이 헛헛해질 때 도시락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추석에 즐기기 제격인 도시락 및 간편식을 모아봤다.


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추석을 맞이해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 ‘수리수리술술 모둠전’,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 3종의 도시락을 내놨다. 풍성한 반찬 구성이 돋보이는 3종 도시락은 기본에 아주 충실한 구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1인 가구들이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웠던 메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9종 반찬을 메인으로 내세운 들기름 비빔밥과 오색잡채 두 가지를 함께 식사로 즐겨봐도 좋겠다.


이마트 24

사진=이마트 24 홈페이지

세븐일레븐이 간편 도시락 3종을 서로 다르게 출시했다면, 이마트 24는 종합 세트 도시락을 선보인다.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추석 전후에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명절 도시락 ‘한가위만 같아라 한상차림’은 잡채와 동그랑땡, 각종 나물 반찬 그리고 돼지갈비찜 등을 한 번에 차려냈다. 다양한 밑반찬을 한 번에 맛보기 원하는 이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피코크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SSG 닷컴을 통해 피코크 제수 음식 제품들을 한데 모아 소개했다. 모싯잎 송편부터 오색 꼬지전, 빈대떡, 오색잔치잡채 등 명절 음식의 대표주자들을 각종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시켜 판매한다. 대부분 전자레인지 및 굽는 등 간단한 조리를 통해 맛볼 수 있는 냉동식품이 많기 때문에, 냉동실에 쟁여뒀다 먹기 좋다. 꼬지전이나 빈대떡은 끼니 반찬으로는 물론이고 간단한 혼술 안주로도 먹기 좋은 제품들이다.


CU, GS25도 각각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들을 일컬음)들을 위한 도시락과 반찬 등을 선보인다. 혼자서도 부족함 없는 명절을 즐기고픈 사람이라면, 편의점과 마트 간편식을 이용해도 좋을 것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