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한 번 비벼볼까? 매콤새콤 인기 비빔면 본격 비교

돌아온 비빔면의 계절!

Editor 조윤정 2021.06.22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1.06.22

비빔면은 사계절 내내 먹어도 맛있지만,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것이 인지상정. 요즘이 바로 그때! 하지만 다른 라면들과 다르게 비빔면은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는 비빔면만 있다는 것이 아쉬웠다. 그런데 최근 여러 회사가 앞다투어 다양한 비빔면들이 출시했다는데...!


이 소식을 접한 에디터는 발바닥에 불나도록 달려가 4가지 비빔면을 구매했다. 매콤하고 새콤한 데다 꼬들한 매력까지 있는 비빔면! 과연 어떤 비빔면이 가장 맛있을지 비교해보자.



일단 면발은 팔도와 배홍동이 비슷했는데, 가장 흰 빛깔을 띠었다. 진 비빔면은 일반 국물 라면처럼 살짝 노르스름한 빛이 돌았으며 면이 가장 두꺼웠다. 삼양 비빔면은 붉은색이 감도는 주황색이라 부수어 먹는 라면 과자가 떠올랐다. 과연 그 맛은 어떨까?


위 따옴표

배홍동 비빔면



요즘 핫한 비빔면을 고르자면, 단연 배홍동일 것이다. 유느님(유재석)이 광고모델로 나서 유명세를 탔는데, 배홍동은 ‘배, 홍고추, 동치미’의 줄임말이다. 에디터도 기획을 준비하며 가장 기대한 비빔면이라고 할 수 있겠다.



먹자마자 어딘가 익숙한 맛이 느껴졌다. 비빔면에 김칫국물을 섞은 맛이 느껴졌는데, 동치미 맛이 들어있기 때문인 듯 하다. 그럼에도 배와 동치미 특유의 시원한 느낌이 잘 드러나지 않아 아쉬웠다. 추가로 들어 있는 참깨 토핑 덕분인지 참기름을 두른 듯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 참깨 고명은 넣기 전 봉지째로 으깨서 넣으면 더 강력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니 참고하자.


위 따옴표

팔도 비빔면



익숙한 맛이 가장 맛있는 맛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시간 한국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팔도 비빔면! 맛있을 것을 알기 때문인지 비비기만 했을 뿐인데 침이 고였다. (츄릅)



다들 아는 맛이겠지만, 다른 비빔면들과 비교하자면 가장 새콤한 맛이 두드러졌다. 그래서인지 고기와 먹을 때 팔도 비빔면이 가장 잘 어울릴 것으로 예상한다. 비빔면과 삼겹살만 있으면 극락 아니겠는가.


위 따옴표

삼양 비빔면



출시된 지 약 한 달 정도 된 따끈따끈한 신상 비빔면 되시겠다. 가장 늦게 출시된 만큼 후기 등의 다양한 정보가 없었다. 그런데 뜯자마자 보이는 면의 색깔에 1차 당황, 비비고 나니 확연히 어두운색에 2차로 당황했다. 비비고 나니 붉은색 면발은 눈에띄지 않았고 굵기는 가장 얇은 느낌!



새빨간 자태를 자랑하는만큼 굉장히 매울 것 같았지만, 생각과 다르게 맵지 않아 다행인 비빔면. 오히려 달달한 맛이 많이 느껴졌다. 오늘 소개하는 비빔면 중에 가장 단 편. 새콤함을 더한 개운한 맛을 살리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김치와 함께 하면 더 감칠맛이 돌 것 같았다. 원해요, 열무김치.


위 따옴표

진 비빔면



진 비빔면은 맛잘알 백선생님(백종원)을 모델로, 비빔면 계의 신흥 강자라고 불리고 있다. 가장 통통한 면발을 자랑했다. 조금 과장을 보태 말하자면, 비빔면 면이라기보단 일반 면을 떠올리게 했다. 그래서인지 가장 탱탱한 식감을 자랑했다.



맛으로만 보자면 짭조름한 맛과 매콤함이 강해 제일 자극적인 맛이었다. 라면 스프 맛이 살짝 느껴지는 것 같기도 했다. 새콤한 맛은 크게 두드러지지 않아서 팔도와 진 비빔면의 호불호가 크게 나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생각했다.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이 좋다면 진 비빔면을 추천한다.


에디터의 비빔 순위 & 한 줄 평


1. 팔도 비빔면: 명불허전. 매콤새콤하고 가장 개운한 맛! 팔꿈치로 비벼도 먹겠어요.

2. 진 비빔면: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 자극적인 게 땡길 때 픽할래요.

3. 배홍동 비빔면: 기대를 너무 많이 한 탓인지 그럭저럭. 그래도 확실히 차별점이 있어요.

4. 삼양 비빔면: 단맛을 좋아한다면 추천해 드려요. 일단 저는 아니에요.



비빔면이 맛있는 계절, 여름이었다....


사진 = 조윤정 에디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