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느끼·매콤함이 공존하는 매생이 크림 떡볶이, 드셔 보셨어요?

이름을 김 떡볶이로 개명 할까 봐요

Editor 김태인 2021.04.0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1.04.09

한 달에 최소 두 번 이상 떡볶이를 먹지 않으면 온몸에 알레르기가 생길 것만 같은 에디터. 과장 조금 보태어, 떡볶이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를 넘어 K-한식의 대표주자라 칭할 수 있지 않을까. 기본이 되는 고추장 양념을 비롯해 로제, 짜장, 크림 등 어떤 재료를 넣어도 평균 이상의 맛을 내는 떡볶이.



공교롭게도 최근 편의점 3사에서 동시에 떡볶이 신상을 선보였다. 그것도 저마다 다른 재료를 사용해서 말이다. 떡볶이에 진심인 에디터들은 누구보다 이 소식에 신나버리고 말았고, 재빠르게 공수해 먹어봤다.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 떡볶이는 사랑이니까, 떡볶이 3종 신상 리뷰 렛츠 기릿 -


틈새치즈떡볶이



팔도에서 출시한 틈새떡볶이는 매운 떡볶이로 잘 알려져 있는데 여기에 치즈를 곁들여 ‘틈새치즈떡볶이’가 됐다. 떡볶이 떡과 양념용 분말 스프, 치즈 별첨 스프가 들어있다. 떡의 종류가 가장 중요한데, 틈새치즈떡볶이는 쫀득하고 찰진 식감이 매력적인 쌀떡이다.


용기에 적힌 조리 시간보다 조금 길게 조리해야 떡이 잘 풀어진다. 스프의 매콤한 향기가 코를 찔러, 맵부심 강한 에디터는 내심 기대감을 품었다. 1차 조리 후, 치즈 별첨 스프를 뿌려 잘 섞어준 다음 먹어봤다.



쌀떡답게 쫀쫀한 식감이 잘 살아 있었고, 양념이 잘 배어들지는 않지만 떡과 잘 어우러졌다. 다만 분말 치즈의 특성상, 떡과 섞어버리니 치즈의 존재감이 다소 옅어지는 게 느껴져 아쉬울 따름이다. 치즈의 향기는 나는데 맛이 절반 이상은 무뎌진다. 치즈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역할보다 매운맛을 중화해 주는 역할 비중이 더 큰 느낌이다.


- 판매처 및 가격 : GS25 / 3200원

- 에돈에산 점수 : 3.5점 (5점 만점)

(* 여기서 잠깐, 에돈에산 점수란? ‘에디터가 에디터 돈을 직접 내고 재구매할 법한가?’를 냉철하게 매겨 본 점수)



매생이크림떡볶이



지난 3월 말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배우 이유리가 선보여 우승을 차지한 레시피인 ‘매생이크림떡볶이’. 매생이 크림소스와 길쭉한 면 타입의 밀떡볶이 그리고 치즈 시즈닝이 들어있다.


크림소스를 떡 위에 잘 부어준 다음 전자레인지 1차 조리 후, 한 번 더 섞고 2차 조리해주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치즈 시즈닝을 뿌려주면 끝!



꾸덕꾸덕한 크림소스가 인상적이다. 소스에 매생이가 들어 있는 함량은 아주 낮지만, 해조류의 향기가 확 풍긴다. 매생이라고 해서 약간의 거부감이 들 수도 있었지만 예상외로 가장 손길이 계속 갔던 떡볶이다. 짭조름한 매생이 특유의 해조류 맛과 크림 맛이 온전히 느껴진다. 그리고 별도로 마련된 치즈 시즈닝과 잘 섞어 먹으면 고소하면서 느끼한데, 또 매콤한 맛까지 느껴볼 수 있었다. 다만 혼자서 먹기에는 약간 물릴 수 있어, 누군가와 함께 먹기를 추천한다.


- 판매처 및 가격 : CU / 3900원

- 에돈에산 점수 : 4.5점 (5점 만점)



미정당 매콤로제떡볶이



제면소로 시작해 현재는 떡 방앗간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경주 미정당의 신제품 ‘매콤로제떡볶이’. 떡볶이 떡, 꾸덕한 타입의 로제 소스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로 구성되어 있다. 로제 소스는 약간 묽은 타입으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니 쉽게 잘 풀어지는 정도의 끈적함이었다.


떡 자체의 크기가 상당히 앙증맞아, 만약 끼니를 채울 용도로 먹을 것이라면 삼각김밥과 같은 것을 곁들여 먹어야 할 것 같은 용량이다. 위 大한 (위가 큰) 사람이라면 삼각김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



앞서 말했듯 떡의 크기가 작아서 쌀떡임에도 양념이 꽤 잘 배어들었다. 소스만 단독으로 먹었을 때는 로제라고 말하지 않으면 모를 것 같은 정도의 맛이다. 아무래도 슬라이스 치즈가 소스에 잘 섞이도록 해 먹어야 로제스러운 맛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에디터 개인적으로는 크림소스의 맛이 더 느껴지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틈새 떡볶이 치즈와 비교했을 때 매운맛은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 판매처 및 가격 : 세븐일레븐 / 2900원

- 에돈에산 점수 : 3점 (5점 만점)


[ 한 줄 요약 ]

기본 of 기본 치즈 떡볶이를 찾는다면? 틈새치즈떡볶이

똑같은 맛에 질렸어? 뉴페이스, 매생이크림떡볶이

유행 열차에 탑승할래! 로제 떡볶이 도전, 매콤로제떡볶이


사진 = 김태윤 기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