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닭 vs 닭! OO맛 닭가슴살을 안주로 먹어 봤닭

다이어트 중에도 안주 먹을 수 있다는데!

Editor 조윤정 2021.04.14

색상 바
닭 vs 닭! OO맛 닭가슴살을 안주로 먹어 봤닭
색상 바
닭 vs 닭! OO맛 닭가슴살을 안주로 먹어 봤닭

Editor 조윤정

2021.04.14

체중감량 혹은 건강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에디터도 다가올 여름을 대비해 운동을 시작했는데,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식단관리 아닌가. 그래서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술자리는 독일 수밖에 없다. 술도 술이지만, 술과 함께 먹는 안주가 고열량이기 때문. 하지만 술을 포기할 수 없는 에디터는 안주로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을 찾아 헤맸다. 내겐 너무 소중한 음주.


그러다가 발견한 닭가슴살 큐브&볼! 일반 닭가슴살과 달리 맛이 굉장히 다양해서 안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아 유명 브랜드의 닭가슴살 제품 두 가지를 픽해보았다. 과연 닭가슴살이 안주로서 에디터를 만족하게 할 수 있을까!


위 따옴표

바르닭

아래 따옴표
떗 vs 떗! OO留 떗媛뒾궡쓣 븞二쇰줈 癒뱀뼱 遊ㅻ떗

우선 바르닭은 한 봉지에 작은 큐브 10개가 들어있는데, 식사 대용으로는 부족할 것 같은 양이다. 다양한 맛이 있는데, 특이하다거나 궁금증을 유발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알잖아요. 아는 맛이 제일 맛있는 거…! 여러 종류의 맛 중에 가장 끌리는 달콤간장, 깻잎, 알싸청양, 불닭을 구매해보았다.


달콤간장 & 깻잎

떗 vs 떗! OO留 떗媛뒾궡쓣 븞二쇰줈 癒뱀뼱 遊ㅻ떗

일단 달콤 은 먹자마자 떡갈비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불맛도 살짝 입혀져 있는데, 다이어트용이라고 하기엔 짜고 단 맛이 강하게 느껴졌다. 단독으로 먹기엔 간이 세서 밥이 생각났다. 밥반찬 느낌이랄까?


깻잎은 봉지를 뜯자마자 깻잎 향이 싸악- 느껴졌다. 화려한 깻잎이 나를 감싸는 st. 동그랑땡이 생각나는 맛이었다. 역시 간이 짭조름해 맥주랑 먹으면 딱 맞을 것 같았다. 과연 다이어트가 될지 의문이 들었지만, 맛은 합격!


알싸청양 & 불닭
떗 vs 떗! OO留 떗媛뒾궡쓣 븞二쇰줈 癒뱀뼱 遊ㅻ떗

청양 맛도 뜯자마자 고추향이 풍겨왔는데 큐브 속에 고추가 콕콕 박혀있어 침샘을 자극했다. 매운맛 표시가 있어 걱정했으나, 매콤한 맛은 스쳐 지나갈 뿐이었다. 조금 더 매웠으면 하여, 매콤한 양념, 채소와 함께 볶아 먹고 싶었다. 다이어트 중 아니신지…?


강력한 매운맛 표시의 불닭. 소문난 맵찔이인 에디터는 걱정을 많이 했으나 생각만큼 맵지 않았다. 오히려 알싸청양맛이 더 매운 느낌? 약간의 단맛 끝에 매운맛이 살짝 올라오는데, 엄청 매워 보이는 포장지의 사진과 달리 옛날 너겟 모양새에 이도 저도 아닌 맛이었다.



한 줄 평: 짜고 달고, 맥주 안주로 제격. 다이어트론 글쎄.

맛 순위: 깻잎> 청양> 달콤간장> 불닭



위 따옴표

슬릭

아래 따옴표

떗 vs 떗! OO留 떗媛뒾궡쓣 븞二쇰줈 癒뱀뼱 遊ㅻ떗

두 번째 브랜드는 슬릭. 자잘한 큐브가 많이 담겨있는 바르닭과 달리 4개의 큰 덩어리가 들어있는데, 안에 다양한 맛의 내용물들이 들어있는 듯했다.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할 만큼 통통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피자 & 떡볶이

떗 vs 떗! OO留 떗媛뒾궡쓣 븞二쇰줈 癒뱀뼱 遊ㅻ떗

가장 먼저 먹어본 맛은 피자 맛으로 뜨겁게 조리하자 안에 내용물이 주르륵 흘러내렸다. 냄새부터 강력한 피자 냄새를 풍겼는데, 맛도 피자 맛이 확실히 느껴졌다. 역시 맥주엔 피자인가? 피맥이 먹고 싶을 때 먹으면 딱일 거 같은데, 모차렐라 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더 좋을 듯 하다.


떡볶이 맛이 바르닭의 불닭 맛보다 매웠는데, 떡볶이 맛은 느껴지지 않았다. 충분히 데워야 했을까. 내용물이 생각보다 적고 퍽퍽했다. 퍽퍽한 식감이 아니더라도, 떡볶이 맛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어 아쉬웠다. 잃어버린 떡볶이 찾습니다.



카레 & 치즈 할라피뇨

떗 vs 떗! OO留 떗媛뒾궡쓣 븞二쇰줈 癒뱀뼱 遊ㅻ떗

카레 맛에서는 제품 특유의 닭 잡내(?)가 느껴졌다. 사실 슬릭 제품 모두에서 나는 냄새였으나, 카레 맛에서 유독 그랬다. 그리고 카레 냄새는 나는데 카레 맛은 글쎄…. (먼 산) 안주로 먹는다면 향이 강한 맥주를 선택해보자.


치즈할라피뇨 는 가르자마자 치즈가 주르륵 흘러내렸는데, 강한 치즈 냄새 덕분인지 다른 냄새는 잘 느껴지지 않았다. 느끼한 맛과 매운맛이 조화로워, 시원하게 넘어가는 라거 맥주가 생각났다. 슬릭 제품들은 뜨겁게 조리할수록 맛있어서 충분히 익혀 먹어보자. 다만, 안에 내용물에 입이 데지 않도록 주의!


한 줄 평: 닭 잡내가 살짝 나서 예민한 사람들은 주의. 슬릭 한 끼 볼은 무스 맛을 사 먹도록 하자.

맛 순위: 치즈 할라피뇨> 피자> 떡볶이> 카레





다이어트 중에도 술은 포기할 수 없닭!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