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예쁜 술잔으로 혼술 감성 높여볼까?

술 맛이 2배 상승하였습니다

Editor 김태인 2021.02.1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1.02.17

머리 모양, 액세서리 하나, 손끝 하나에도 개성이 듬뿍 묻어나는 시대다. 이는 단순한 치장을 넘어, 남들과 다른 나만의 독특함으로 비치기도 한다. 술에 늘 진심인 애주가에게는 술잔도 마찬가지 아닐까. 남들과 똑같은 민무늬 술잔에 질려버려서 나만의 잔을 갖고 싶다는 마음이 든 적이 분명 있을 것이다. 예쁜 술잔을 갖고 싶은데, 커스텀 주문 제작은 번거롭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 애주가에게 추천하는 예쁘고 독특한 디자인의 술잔. 남들과 다른, 특별한 술잔으로 감성 넘치게 혼술을 즐겨보자.


위 따옴표

플로리헷의 데일리 유리잔


사진=인스타그램 'florihat_pressed_flower'

생화를 압착해 만드는 '압화 공예'로 컵에 꽃을 피워냈다. 이 잔을 보자마자 위스키를 온더락으로 마시는 상황이 머릿속에 그려진다. 형형색색의 꽃이 만개한 이 유리잔에 위스키나 코냑 등을 따라 마셔보자. 꽃의 색감 덕에 한 번, 잔을 가볍게 돌리며 피어오르는 술의 향긋한 내음에 두 번 취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 분명하다! 물만 담아 마셔도 예쁨 지수가 폭발할 것만 같다. 1만 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위 따옴표

인소일 스튜디오의 봄잔


사진=인스타그램 'insoil_studio'

추운 겨울에도 따스한 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탄생한 잔이다. 흰색과 분홍색 두가지 종류가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사용하면 되겠다. 빨간 빛깔의 오미자 술이나 노란 빛깔의 술을 담아 마시며, 봄 잔을 통해 봄을 먼저 맞이하자. 술잔이 너무 예뻐서 계속 술이 마시고 싶어지면, 술잔 탓해도 되는 거겠지?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모주나 사케를 잔에 담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2만 원 초반대.


▷ 무지개 빛깔 술 마셔볼까요?


위 따옴표

마이리틀트레져의 루미낙 스모키글라스 와인잔


사진=인스타그램 '__mylittletreasure'

은근하게 반짝이는 잔의 전체적인 느낌에 스템 부분은 검은색을 입혀, 고급스러움을 더한 해외 수입 제품이다. 빈티지 제품이기에, 약간의 흠집이나 색 벗겨짐이 있을 수 있지만, 이마저도 멋으로 볼 수 있는 것이 매력 아닐까? 와인은 물론이고 흑맥주나 샴페인을 따라 놓아도 잔과의 조화가 좋을 것 같다. 가격은 개별 문의.


위 따옴표

풀 오브 로망의 골드 플리츠 글라스


사진=인스타그램 'full_of_roman'

새겨진 물결 무늬에서 느껴지는 우아함 그리고 금색의 포인트로 혼술 할 때만 사용하기에는 아까운 잔이다. 지인들을 초대하는 자리에서 사용해도 좋을 법하다. 레이스 무늬 코스터 위에 잔을 올려 두면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을 것. 다양한 잔으로 구성되어 있어, 샴페인, 위스키, 와인, 맥주 등 대부분의 주종을 담을 수 있으니 취향껏 골라봐도 좋겠다. 글라스 5종, 가격은 3만 원 중반대.


위 따옴표

달다 도자기의 고양이 술잔


사진=인스타그램 '_dalda_dalda'

사진 속 귀여운 술잔은 핸드메이드 도자기 제품. 소주는 물론이고 막걸리를 부어 마셔도 될법한 잔이다. 잔 속에서 고개를 빼꼼 내밀고 있는 고양이가 이 술잔의 매력 포인트! 고양이를 빨리 만나고 싶어서 술을 빨리 마셔야겠네요. 고양이뿐만 아니라, 강아지, 돼지, 펭귄 등 다양한 동물이 있으니 참고하자. 귀여운 잔의 가격은 9천 원대.


위 따옴표

더 스몰 룸 1984의 벚꽃 소주잔


사진=인스타그램 'thesmallroom1984'

앞서 소개한 봄 잔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 벚꽃 모양 소주잔. 우아함이 느껴지는 벚꽃 무늬를 잔 전체적에 녹여냈다. 투명한 잔으로, 어떠한 술이나 차를 담아도 예쁨 그 자체일 것만 같다. 내열유리로 만들어진 찻잔이라, 따뜻한 술도 담아낼 수 있으니 활용도도 만점! 가격은 7천 원대.


위 따옴표

스튜디오 25 빈티지의 폴란드 크리스탈 와인잔


사진=인스타그램 'studio25_vintage'

언뜻 보면 심플해 보이지만, 심플함 만큼 예쁜 것은 없다. Simple is the Best!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스템의 알록달록한 컬러가 포인트가 된다. 과하지 않은 4가지 색상이 적당히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꾸민 그런 느낌이 드는 잔이다. 와인 잔으로 사용하기에 제격인 잔. 가격은 개별 문의.



예쁜 잔 + 맛있는 술 = 환상!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