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달달한 맛에 두근두근, 달고나 칵테일

당 충전과 카페인 충전을 동시에

류지수 2021.01.29

류지수

2021.01.29
사진=류지수 작가


인스턴트커피에 물과 설탕을 넣고 휘-휘 젓다 보면 완성되는 달달한 달고나 커피.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는 않다. 약 4천 번을 휘저어야 하는 쉽지 않은 관문이 있기 때문. 그렇게 만든 크림을 우유에 얹어 분위기를 만끽해 보려고 하지만, 으른 갬성은 아닌 듯 하다. 뭔가 0.2% 부족한 느낌! 그. 래. 서 달고나 커피를 칵테일 버전으로 만들어 봤다. 역시 이게 우리 스타일~


생각보다 준비물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달달하면서도 취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돼 언제 어디서든 맛볼 수 있다. 달고나 칵테일로 추억도 떠올리고, 기분 좋게 취해보는 건 어떨까?


달고나 칵테일 레시피


재료 : 인스턴트 커피 15ml, 설탕 30ml, 보드카 15ml, 우유 360ml


사진=류지수 작가

1) 큰 보울에 인스턴트 커피, 설탕, 보드카를 넣고 휘핑기로 휙-휙 휘핑한다.


사진=류지수 작가


2) 달고나 크림이 황색으로 바뀌면, 휘핑기에 살짝 올라오는 정도가 되도록 계속 저어준다.


사진=류지수 작가


3) 잔에 우유를 넣고 달고나 크림을 얹어준다(와-우).


사진=류지수 작가


4) 인스턴트커피를 물에 진하게 녹인 후 티스푼으로 데코를 한다.


5) 달고나 크림과 우유를 잘 섞어서 마시면 된다(짠-).


달고나 칵테일, 그 맛은?


사진=류지수 작가


달고나 크림 위에 커피로 데코레이션 하면 '더' 칵테일 비주얼이 나온다. 하지만 많이 마시면 위험해질 수 있다. 당 충전, 카페인 충전에 술 충전까지(?) 한꺼번에 되는 장점이 있지만, 카페인에 약한 분이라면 심장이 '두근두근'거릴 수 있고 간이 힘들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드는 재미와 달달한 맛이 쏠쏠하므로, 한 번쯤 맛봐도 좋을 것이다!


Written By. 크리에이터 류지수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드링킷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외부필자의 원고는 드링킷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