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파카칩 vs 초카칩' 논란 종결해줄 마성의 소스 3

맥주 준비하세요! 먹짱 에디터의 야심찬 소스 라인업 나갑니다.

Editor 김보미 2021.01.28

Editor 김보미

2021.01.28
궗吏=由대낫씠 씤뒪洹몃옩 罹≪쿂 사진=릴보이 인스타그램 캡처


얼마 전, 한 가지 흥미로운 글이 에디터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바로 파카칩(파란색 포카칩) 파와 초카칩(초록색 포카칩) 파의 격렬한 논쟁! 일명 ‘포카칩 논쟁’으로 불리는 이것은, 부먹파 vs 찍먹파, 민초단 vs 반 민초단, 팥 붕어빵 vs 슈크림 붕어빵에 이어 요즘 ‘맛잘알’들의 주요 토픽으로 떠올랐어요.


'포카칩 논쟁'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쇼 미 더 머니9’에서 우승을 차지한 래퍼 릴보이가 SNS 라이브를 하다 ‘최애 과자’로 초록색 포카칩을 언급하자, 래퍼 원슈타인이 “포카칩은 파란색이 더...”라고 반대 의견을 슬쩍 던졌답니다. 이후 릴보이가 “초카칩이 감자칩의 근본 아니었나”라는 글을 올려 포카칩 러버들의 첨예한 대립이 시작된 거죠.


'뙆移댁묩 vs 珥덉뭅移' 끉 醫낃껐빐以 留덉꽦쓽 냼뒪 3

탕수육과 민트초코, 붕어빵 논쟁에서 모두 "그럴 시간에 하나라도 더 먹자"라고 답한 ‘먹짱’ 에디터는, 이번 논쟁을 보며 “‘파카칩’이든 ‘포카칩’이든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파카칩 파’와 ‘초카칩 파’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만능 소스! 마요네즈 베이스로 달콤짭짤한 맛을 모두 잡아 맥주와 ‘찰떡’인 바로 그 소스! 에디터가 자주 만들어 먹는 마요네즈 소스 라인업,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위 따옴표

케첩마요


‘케요네즈’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이것! 케첩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소스랍니다. 샐러드 드레싱이나 파스타, 라면과 토스트 등 여러 음식에 활용 가능하며, 감자칩 디핑 소스로도 완벽해요. 냉장고나 찬장에 있을 법한 재료만 사용하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죠.


'뙆移댁묩 vs 珥덉뭅移' 끉 醫낃껐빐以 留덉꽦쓽 냼뒪 3


레시피 마요네즈 1스푼, 케첩 1스푼을 섞어 줍니다.


마요네즈와 케첩을 1:1 비율로 맞춰 주는 것이 이 레시피의 포인트! 케첩을 마요네즈보다 적게 넣으면 느끼한 맛에 쉽게 질릴 수 있으니 비율을 꼭 맞춰 주세요. 이대로 먹기 약간 허전하다면,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자칩과의 궁합도 매우 좋아요. 마요네즈가 들어가니 새콤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는 맛이랍니다.


위 따옴표

고추냉이마요


감자칩에 케첩, 이 조합이 너무나 식상하게 느껴지는 분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하는 소스. 바로 ‘고추냉이마요’입니다. 고추냉이 특유의 알싸함을 마요네즈가 중화해 주며 환상의 궁합을 자랑해요. ‘고추냉이마요’의 맛을 알아버리면, 케첩은 생각도 안 날 걸요?


'뙆移댁묩 vs 珥덉뭅移' 끉 醫낃껐빐以 留덉꽦쓽 냼뒪 3


레시피 마요네즈 2스푼, 고추냉이 1티스푼, 꿀 1티스푼을 섞어 줍니다.


간단한 재료로 쉽게 완성한 ‘고추냉이마요’! ‘파카칩’에도, ‘초카칩’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포카칩 뿐 아니라 프링글스 등 다른 감자칩 디핑 소스로도 훌륭하죠. 풍부한 식감과 맛을 더하고 싶다면, 물에 담가 매운 맛을 뺀 양파를 잘게 다져 넣어도 좋습니다.


평범한 감자칩에 고추냉이 소스를 곁들여 보세요. 입 안을 휘감는 마성의 맛에 깜짝 놀랄 거예요. 맥주가 술술 들어가는 그런 맛!


위 따옴표

갈릭마요


‘파카칩 파’와 ‘초카칩 파’의 뜨거운 논쟁을 잠재워 줄 소스. 바로 '갈릭 마요네즈'입니다. 빵에 발라 먹어도 맛있는 이 소스, 감자칩에 바르면 두 배로 맛있어진답니다. 게다가 레시피도 쉬워요. 평소 냉장고에 구비되어 있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거든요. 세상에, 이런 가성비 넘치는 소스가 또 있을까요?


'뙆移댁묩 vs 珥덉뭅移' 끉 醫낃껐빐以 留덉꽦쓽 냼뒪 3


레시피 마요네즈 2스푼, 다진마늘 1티스푼, 꿀 1티스푼, 소금 한 꼬집, 후추 한 꼬집을 섞어 줍니다.


좀 더 풍미가 살아 있는 소스를 원한다면 마늘을 볶아 넣어 보세요. 훨씬 더 깊고 진한 맛이 느껴질 거예요. 여기에 머스타드 소스를 1티스푼 넣어 주면, 보다 업그레이드 된 소스가 완성됩니다. 마늘 덕분에 감칠맛이 확 살아나고, 달콤함과 고소함을 모두 느낄 수 있죠. 갈릭 마요네즈 맛 감자칩과는 차원이 다른 맛이니 꼭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해요.


사진=김보미 에디터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