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감자요리 끝판왕, '회오리 감자' 간단 레시피

만족도 200% 보장!

Editor 김태인 2020.11.0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11.05

▷ 감자 요리 레시피 두 가지, 복습하러 가기


감자나 고구마 같은 구황작물은 한번 구입해두면 마음이 든든하다. 때때로 싹이 나서 버려야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냉장이 필요한 식품들보다는 보관이 편리하지 않나. 요즘처럼 추운 날, 감자나 고구마는 찜기에 넣고 푹 쪄서 소금이나 설탕에 콕콕 찍어 먹어도 좋다. 하지만 찐 감자나 고구마는 술과 함께하기에는 뭔가 아쉽단 말씀.


휴게소 회오리 감자와 100% 같은 맛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지만, 꽤나 간단한 방법으로 비슷하게 만들 수 있다. 휴게소 회오리 감자 언저리 정도? 무엇보다 맥주와도 아주 잘 어울려서 만족도가 높았던 레시피! 활용도가 높아, 이제는 국민 템이 되어버린 '에어프라이어로 회오리 감자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위 따옴표

회오리 감자 레시피



▷ 회오리 감자 준비 재료

감자, 버터, 소금,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 페퍼론치노 등 추가 가능)


▷ 회오리 감자 만들 때 주의 할 점

감자는 가능한 한 얇게 썰어주는 것이 좋다. 상상하는 정도의 두께보다 더 얇게. 나름대로 열심히 썰었지만 기계가 썬 것이 아니었기에, 두께가 두꺼운 부분은 잘 익지 않아 生 감자 그대로의 느낌이 났다.


여러분은 사진 속 두께보다 더 얇게 썰어 주시길.

①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서 얇게 썰어주자. 써는 방법은 두 가지로, 다음과 같다.


(1) 나무 꼬치나 나무젓가락을 감자 정중앙에 꽂아준 다음, 감자를 돌려가며 회오리 모양으로 깎아준다.

(2) 감자가 전부 다 썰리지 않도록 감자의 앞뒤에 나무젓가락을 놓은 뒤, 얇게 썰어준다. 책처럼 펼쳐지게 손 보면(?) 된다.


② 버터를 얇은 조각으로 썰어서, 이를 감자 사이에 끼워 넣거나, 실온에서 녹인 버터를 감자 사이사이에 발라주면 된다.



③ 버터를 품은 감자 위에 소금 한 꼬집을 뿌려준다.


1차 조리 후랍니다. 감자가 타지 않게 중간중간 확인은 필수!

④ 에어프라이어는 180도로 10분간 예열 후, 15분씩 앞뒤로 굴려가며 구워준다. (감자 크기에 따라 시간 조절 必)



바싹 구워진 감자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듬뿍 뿌려주자. 매운맛 선호자라면, 페퍼론치노 파우더를 뿌리는 것을 추천!




위 따옴표

회오리 감자엔 이 맥주를!




두껍게 썬 왼쪽 감자의 경우, 완벽하게 익지 않았다.

짭짤한 버터와 소금기의 맛이 혀끝에 닿음과 동시에 감자의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놀란 혀를 진정시켜준다.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어떤 종류의 맥주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질 것 같은 안주다. 안주가 무난한 맛이니, 에일 맥주IPA 맥주로 목을 축여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에일 맥주와도 잘 어울렸지만, 톡 쏘면서 묵직한 단맛이 나는 파이어 락 페일에일 맥주와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사진=김태윤 기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