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11월에 꼭 가야 할 리빙 편집샵 & 팝업스토어

집꾸족 여러분, 숨겨왔던 구매 욕구를 뽐내볼까요?

Editor 김태인 2020.11.04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11.04

집에만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꾸만 눈길이 가는 것이 있다. 그건 바로 안락한 나만의 공간을 꾸미는데 필요한 '감각적인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들'. 남들은 그런 거 사는데 왜 시간과 돈을 쏟느냐고 구박해도, 우리에겐 '그런 게' 무엇보다 소중하단 말이지! 소품도 가구도, 뭐 하나 허투루 사고 싶지 않은 집꾸족들을 위해 준비했다.


비상금 통장을 깨서 탕진하고 싶을 정도로 구매욕 상승시키는 감성 폭발 리빙 편집샵팝업스토어들. 팝업스토어의 경우 기간을 놓치지 말고 꼭 들러보자. 내가 직접 고른 소품으로 꾸민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여유, 이보다 달콤한 게 또 있을까?



띵굴 (Thingool)

다정하고 따듯한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고자 하며, 나만의 빛을 발견할 수 있는 공간을 모티브로 삼은 띵굴. 서울과 경기 일대에 오프라인 매장 '띵굴 스토어'와 온라인 쇼핑몰 띵굴 마켓을 운영 중이며 지점마다 상이한 콘셉트를 느껴볼 수 있다.


사진 - 띵굴마켓 홈페이지

사진 - 띵굴마켓 홈페이지, 두 사진 모두 성수점

시청이나 성수, 신촌 등 유명한 지역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높다는 것도 장점. 자그마한 식기류부터 각종 침구와 소품은 물론이고 띵굴 스토어 특유의 카페 감성 가득한 내부 인테리어로 마음의 평화를 얻어보자.


▶TIP. 띵굴의 숨겨진 포인트, 온라인 샵인 '띵굴 마켓'에서는 드링킷의 전문분야라고 할 수 있는 전통주와 각종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뉴욕에서 태어난 한국 술, 토끼 소주도 만나볼 수 있다. 띵굴 시청점과 성수점의 경우, 다양한 굿즈와 책을 만나볼 수 있는 아크앤북이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어 주말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다!


- 성수, 이태원, 판교 지점 등


이케아 랩 (IKEA Lab)

창고형 마트로 이름을 알린 '이케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형태의 팝업스토어. 이케아는 사람과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고자 하며 우리의 생활을 개선하고자 하는 뜻을 전하면서 지속 가능한 내일, 지구의 미래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집을 아끼는 것부터 시작하자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사진 - 이케아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 @ikeakr

기존 매장들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지속 가능성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이케아 푸드랩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니, 유명한 이케아 핫도그도 아마(?) 만나볼 수 있을 것. 자차 없이는 가기 힘들었던 이케아의 성수 입성, 두 팔 벌려 환영한다! 에디터 역시 오픈과 동시에 달려갈 준비 완료 상태다.


- 성수동, 11/5 오픈 예정


호텔 케이스스터디 (HotelCasestudy)

유스컬처(youth culture)를 기반으로 하는 컨셉 스토어 '케이스스터디', 그리고 스마일리 페이스 상품을 통해 힘든 시기에도 희망을 잃지 말자는 슬로건을 전하는 '차이나타운 마켓'이 만났다. 이들이 다양한 취향의 세계를 구현해 내는 '로스트 성수'에서 만남의 장을 펼친 것.


사진 - TPZ 제공

사진 - TPZ 제공

'로스트 성수'는 와인과 음악을 함께 만날 수 있는 복합 공간인데, 이곳이 비비드한 컬러의 분위기 '호텔 케이스스터디 팝업 스토어'로 탈바꿈했다. 빈티지 호텔에서 영감을 받아 가상의 호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을 통해서 의류, 식기, 러그와 같은 라이프 스타일 제품은 물론이고 '호텔' 콘셉트답게 자체 제작한 어메니티(amenity) 세트와 수건 같은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의류나 스니커즈 위주로 구성된 기존 편집샵의 형태에 독특한 콘셉트와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더했다.


▶TIP. 열심히 쇼핑을 하다가 목마를 우리를 위해 로스트 성수와 케이스스터디의 특별 협업 음료(커피, 내추럴 와인 등)도 한정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에디터의 픽은 내추럴 와인!


- 성수동, 운영 기간은 10/15 ~11/15 (매주 월, 화 휴무)




아늑하게 꾸민 공간에서 보내는

나만의 시간은 사랑이지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