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뻔하지 않고, FUN 한 맥주 몽땅 마셔봄!

이거 참 특이한 신상인데… 뭐라 설명할 길이 없네!

Editor 김태인 2020.10.1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10.19

최근 편의점 및 맥주 업계를 보면, 누가 누가 더 신박한 콜라보를 펼치나 대결을 하는 것만 같다. 제분회사 ‘곰표 밀 맥주’, 웹툰 호랑이 형님의 ‘순한 IPA’에 이어 상상도 못 한 콜라보를 펼친 맥주 제품을 또 한 번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낚아채 왔다. 캔 패키지도 꽤 예뻐서 빈 캔을 방 한 켠에 진열해놓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 방구석 맥주 축제에 모셔와 볼 제품, 어떤 녀석들일까?


▷ 곰표 밀맥주 시음기는 여기서 만나보자!



오늘 만나볼 새로운 맥주는 말표맥주, 유미의 위트 에일 그리고 로동 맥주. 세 제품 모두 독특한 패키지로 눈길을 끈다. 신상 주제에 패키지까지 예쁘다니, 이건 반칙 아닌가? 긴말하지 않겠다, 모조리 마셔서 혼쭐 내주자.



위 따옴표

말표 흑맥주


대표 심볼인 프셰발스키 야생말이 보리를 물고 있는 디테일 보이시나요?

국민 구두약으로 불리는 말표산업과 스퀴즈 브루어리의 합작품 '말표 맥주'. 곰표에 이어 약간의 레트로 감성이 더해졌다. 보리 맥아를 태워서 어두운 빛을 낸 흑맥주로, 여섯 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서 다크초콜릿과 에스프레소 향을 살렸다고 한다. 그리고 여기에 밤 향을 첨가해 가을의 느낌을 듬뿍 묻어나게 한 것이 특징!



▼ 맥주를 혼쭐 내 준 결과 ▼


잔에 따르자마자 진한 다크초콜릿 냄새가 강렬하다 못해 맹렬히 달려드는 느낌? 밤 향은 잘 느끼지 못하겠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고, 원두 특유의 탄 맛이 짙었다. 끝 맛이 닝닝한 아메리카노 스타일. 평소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 편임에도 쓴맛이 진하게 느껴진다.



가벼운 맛의 흑맥주가 마시고 싶은 날 불현듯이 떠오를 것 같은 맛. 흑맥주 덕후인 다른 에디터는 구수함이 거의 없어서 본인에게는 너무 라이트 한 맥주 같다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 진한 흑맥주를 생각했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은 맥주. 탄산은 다른 흑맥주들보다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다.



▼ 추천하는 안주 조합 ▼


브루어리의 추천, 칭찬해!

스퀴즈 브루어리에서 추천한 밤 양갱과 함께 먹어봤다. 말표 흑맥주 특유의 쌉싸래한 맛에 달콤한 밤 양갱, 처음 시도해보는 조합이었는데 고개가 절로 끄덕여진다. 2% 부족한 달콤함을 양갱이 부드럽게 보완해 준다. 이 외에는 버터구이 오징어나 초콜릿 바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재 구매 의사 : ★★☆☆☆



위 따옴표

유미의 위트 에일


캔 패키지 속 매운 밀떡볶이, 설탕 가득 묻힌 핫도그 등은 유미의 최애 음식

이미 결말이 나왔지만, 완결을 원하지 않는 독자들이 현실을 부정하며 5년 치 이야기를 모조리 정주행하는, 누적 조회 수 30억 뷰를 자랑하는 장수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상상 페일 에일로 유명한 핸드 앤 몰트의 콜라보 제품 '유미의 위트 에일'이다.


웹툰 주인공 ‘유미’가 좋아하는 것으로 가득 찬 귀여운 노란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효모 특유의 바나나 향과 달콤한 향신료 향을 강조해 만든 독일식 헤페바이젠.


▼ 맥주를 혼쭐 내 준 결과 ▼


캔 뚜껑을 톡- 따자마자 구운 옥수수 냄새가 “안녕? 나 얼른 마셔봐” 하고 말을 건네는 기분. 다른 밀 맥주보다 더 구수한 향이 묻어났다. 꼭 잔에 따라서 향을 충분히 맡아본 다음 마셔주길! 목을 부드럽게 타고 넘어가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정도의 탄산감을 보인다.



구수한 향기와 달리 약간의 떨떠름한 끝 맛 덕에 ‘출출 세포’가 당장이라도 폭주할 것만 같다. 안주를 달라..안주...! 특출난 맛, 미미(美味)! 까지는 아니지만 가벼운 낮맥 & 혼술을 할 때 즐기기 좋을 것 같은 맥주다.


▼ 추천하는 안주 조합 ▼


출출 세포는 유미의 식욕을 자극하는 세포

앞서 말했듯 맥주 자체가 톡톡 튀는 맛은 아니기에, 혀끝을 자극하는 안주들과 먹었을 때 조합이 좋을 것 같다. 유미가 좋아하는 매운 밀떡볶이나 크림치즈를 듬뿍 올린 크래커와 먹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재 구매 의사 : ★★★☆☆



위 따옴표

신바람 로동 맥주


GS25의 콜라보 제품인 맛소금 팝콘과 함께 했다.

다양한 수제 맥주업체와 콜라보 하는 것이 취미(?)인 것 같은 생활 맥주가 또 한 번 일을 냈다. 플레이그라운드와의 처음 펼친 협업의 결과물, '신바람 로동 맥주' 등장! 일개미 같은 우리의 로동(노동) 생활에도 신경을 써 주다니…(아련)


▼ 맥주를 혼쭐 내 준 결과 ▼


벨기에 지역의 농부들이 농번기에 마시던 맥주에서 유래된 ‘세종’스타일 맥주로 상큼하면서 시원한 허브 향을 맡아볼 수 있다. 색은 전반적으로 맑은 황금빛깔을 띠며, 곡물 맛으로 가득 찬 녀석이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콸콸(네?) 들이켜기 좋은 맛.


▼ 추천하는 안주 조합 ▼



맥주 가게에서 제공되는 팝콘과 같은 기본 안주와도, 매콤달콤한 양념치킨과도 조합이 좋다. 탄산이 부담스럽지도 않은 정도인데다 깔끔하게 떨어지는 끝 맛은 양념치킨을 물리지 않게 무한 흡입하게 해 주는 부스터 역할을 해줄 수 있다.


재 구매 의사 : ★★★★☆


* 사진 속 팝콘 역시 GS25와 청정원의 신상 콜라보 제품. 맛소금 팝콘이라고 해서 더 달짝지근하거나 짭짤할 것이라는 기대에 부풀어서일까 개인적으로 이 맛도 저 맛도 아닌 딱 기본 팝콘 맛이었다. 맛소금을 더 넣으면 매력이 더 강력해질 듯하다.


이번 주 방구석 맥주 파티는 너희로 정했다!


사진 = 서정준 객원 기자

편집 = 김태인 에디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