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머글거리]떡볶이+곱창=맛없을 수 없잖아요

상상한 바로 그 맛, 알아서 더 무서운 맛

Editor 김진선 2020.09.16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진선

2020.09.16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나 생각지도 못한 '꿀 조합'으로 우리의 구미를 당기는 음식들도 정말 많죠. 머글(마법 능력이 없는 보통 인간)의 거리에서 직접 뛰어 '먹을거리'를 고르고 골라 솔직한 리뷰를 전합니다.(편집자 주)


떡볶이에 곱창이라니!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아닌가. 상상으로도 맛있지만, 먹어봐도 맛있는 그 맛. 압구정 곱떡에 있었다.


세트 메뉴는 한우 곱창 떡볶이 세트, 진짜 차돌 떡볶이 세트. 남도 순대 떡볶이 세트, 한우곱도리떡볶이 세트가 있다. 다양한 떡볶이 종류에 사이드 메뉴인 벌집포테이토와 남도부추순대 중 선택해 먹을 수 있으며, 디저트 메뉴인 압구정 빙수 팥과 인절미 중 택할 수 있다. 이 밖에 왕돈까스, 무침 군만두, 콘치즈 볶음밥, 볶음밥이 사이드메뉴로, 귤 화채 음료와 에이드 등이 디저트 메뉴로 있다.


압구정곱떡의 '대표 메뉴'인 한우곱창떡볶이를 맛보았다. (곱창을 좋아하기에 당연한 선택일 수밖에 없었지만.) 매운 정도에 따라 순한만, 중간맛, 매운맛이 있는데 '중간맛'을 주문했다.





한우대창, 곱창, 밀떡, 오뎅, 다양한 채소 등이 들어있으며, 포장할 경우 육수와 재료를 따로 담아준다. 매장에서 맛본 뒤 구매해 포장해 집으로도 가져가 보았다. 결론은 둘 다 '맛있다'였다. 한 번 더 끓여 먹으니 진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우선, 떡볶이가 진리다. 야들야들하고, 적당히 간이 밴 즉석떡볶이의 참모습을 보여준다. 곱창을 확 끓인 뒤 맛보는 것을 추천. 빨리 맛보고 싶은 급한 마음에 먼저 입으로 넣으면 비린 맛을 맛보게 된다.


대창과 곱창, 떡볶이와 채소 등을 한 숟가락에 올려놓고 '한입만'을 시도했다. 씹히는 맛에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느껴졌다. 곱창전골에 떡볶이가 들어간 것보다 떡볶이에 곱창 등 재료가 들어가 맛이 풍부해진 맛이다. 떡볶이의 단맛 때문인지 국물에 밥을 말아 먹기엔 달아요~그래서 볶음밥을 먹는 거겠지만.


곱창에 간이 배어 있지 않다고 느낄 수도 있다! 푸-욱 끓이면 양념이 촉촉하게 스며드니, 떡부터 드시길!




사진=김태윤 기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