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다시 떠오르는 핫플, 성수에서 한 잔!

분위기 깡패, 성수 술집 추천

Editor 조윤정 2020.08.1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조윤정

2020.08.13

최근 서울에서 가장 핫한 장소를 고르자면, 단연 성수를 말할 것이다. 주말에 성수에 가면 모든 가게에 웨이팅은 기본일 정도! 하지만 이러한 성수의 인기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과거 낡은 공장과 창고들이 그대로 방치되어 을씨년스러웠던 분위기였지만, 이러한 건물들을 활용해 빈티지하고 모던한 카페, 전시장, 잡화 매장 등이 들어서며 인기를 끌었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이러한 성수가 다시 떠오르고 있다. 힙한 카페와 레스토랑은 물론 다양한 소품샵이 있어 볼거리도 많다. 한강과 서울 숲이 가깝게 있어 산책이나 피크닉 하기도 굿!데이트 장소로 최적. 이렇게 힙한 성수에 가서 술을 안마실 수 있을까? 다들 알잖아요 이 느낌. 그래서 준비했다. 분위기 있는 성수 술집 추천!




문화식당

사진 = 인스타그램 @bestf00d_ever

사진 = 인스타그램 @b_d___s

조금 어둡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래서 곳곳의 조명이 더 낭만적인 무드를 조성해준다. 로맨틱한 분위기 덕분에 소개팅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어두워서 잘 안 보이니까 더 잘생겨(예뻐) 보여. 분위기 맛집. 하지만 분위기만큼 음식들도 맛있다. 베이컨 크림 오므라이스가 인기가 많으며, 에디터는 개인적으로 신선한 샐러드 파스타의 감칠맛이 와인과 어울린다고 생각해 추천! 우아하게 와인 한잔 곁들이면 당신은 배운 사람!



성수골목

사진 = 인스타그램 @seongsu_golmok


아늑한 와인바로, 문화식당이 대놓고 핫플이라면 성수골목은 나만 알고 싶은 단골집 느낌이다. 소개팅보단, 오랜 연인 혹은 친구와 조용히 웃으며 이야기하기 좋은 곳이다. 아늑한 분위기에 상대방의 웃음이 더욱 달게 느껴질 것이다. 유럽 골목을 거닐다 우연히 발견한 작은 술집 느낌이랄까? 달콤한 메론과 짭쪼름한 하몽에 쌉싸름한 와인 한잔이면 앉아있는 이곳이 유럽으로 변할 것이다.



봄의 정원

사진 = 인스타그램 @bong__93

사진 = 네이버 블로그 '짜요'님

인생샷 찍으러 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푸릇푸릇하게 동화 속처럼 조성해둔 포토존도 예쁘지만, 가게 내부도 고급스럽다. 호텔 레스토랑 느낌?! 특히 이곳은 와인 콜키지 프리로, 원하는 와인을 가져와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직접 준비한 와인까지 더하면 금상첨화. 생일이나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딱이다! 와인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해버렸어.



프랑스포차

사진 = 인스타그램 @tori_monami

사진 = 인스타그램 @yoonn_vely

한국에서 보통 먹을 수 없는 슈크르트, 코코뱅 등 프랑스 음식을 안주로 먹을 수 있다. 프랑스 맥주인 블랑을 생맥으로 팔고 있으니, 꼭 같이 먹어보자! 가게 이름에 ‘포차’가 들어가는 것답게 컨셉은 프랑스이지만 포차의 분위기도 확실히 느껴진다. 덕분에 편안한 분위기의 캐주얼 와인바 느낌! 일회용 머리끈, 슬리퍼 등 섬세한 센스가 돋보이는 곳으로, 몸도 마음도 내 집처럼 프리하게 한잔 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번 주말 데이트는 성수로 갈까?



Editor 조윤정

Editor 조윤정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 (feat. 와리가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