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디저트와 어울리는 스파클링 와인 3

디저트와 와인의 남다른 케미를 느껴볼래요?

와이넬 2020.06.19

색상 바
색상 바

와이넬

2020.06.19


바야흐로 디저트 전성시대. 베이커리 등의 디저트 류는 보통 커피와 즐기기도 하지만, 와인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서로의 장점을 더 살려주고, 풍미를 돋워주는 와인과 디저트. 올 여름에는 달달한 디저트와 어울리는 스파클링 와인을 시원하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



위 따옴표

마카롱 - 프리잔떼 스타일의 모스카토


사진 속 와인은 '남부 이탈리아 바실리카타 주의 센슈알레 모스카토 와인'


디저트 하면 마카롱이 빠질 수 없지.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필링이 듬뿍 들어간 일명 '뚱카롱',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마카롱 등 종류가 무척 다양해 디저트 애호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이런 마카롱과 잘 어울리는 스파클링 와인을 꼽는다면 프리잔떼(약발포성) 스타일의 모스카토. 향긋한 흰 꽃류와 오렌지, 꿀 등의 아로마와 함께 기분 좋은 버블이 느껴져 바삭한 꼬끄에 다양한 맛의 필링을 채운 마카롱과 잘 어울린다. 특히 모스카토와 함께 추천하는 맛은 딸기, 패션후르츠, 청포도 등의 마카롱!


모스카토(Moscato)는 수 천년부터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자라온 품종인데, 특히 이탈리아에서 대부분 프리잔떼 스타일의 달콤한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니, 와인을 고를 때 참고할 것.



위 따옴표

초콜릿 무스 - 브라케또 다뀌


달콤한 레드 프리잔떼 와인 '일 뿌레또 브라케토 다뀌'


로마 시대 줄리어스 시저가 연인 클레오 파트라를 위해 선물했다고 알려진 브라케또(Brachetto). 이 품종은 대부분 이탈리아 북부의 피에몬테 지역에서 브라케또 다뀌(Brachetto d’Acqui)라는 최고급 DOCG 등급으로 생산된다. 약발포성 스위트 레드와인으로, 짙은 베리류의 과일 맛이 매력적.


브라케또 다뀌와 어울리는 디저트는 초콜릿 무스. 달콤함을 지닌 작은 기포의 와인과 초콜릿 무스의 짙은 크림이 만나면 입 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과일과 초콜릿의 맛이 더욱 배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위 따옴표

당근 케이크 - 데미섹 스파클링 와인


세미 스위트 스타일의 스파클링 와인 '로저 구라트 데미섹'



많이 달지 않아 담백하게 즐기기 좋은 당근 케이크. 함께 마실 와인을 고른다면 '데미섹 와인'을 추천한다. 우리가 주로 만나는 스파클링 와인은 5기압 전후의 풍성한 기포를 지닌 드라이한 스타일이 대부분. 하지만 프랑스 샴페인과 스페인 까바 등의 스파클링 와인 라벨을 잘 살펴보면 데미섹(DEMI-SEC) 이라고 표기된 경우를 종종 찾아 볼 수 있다. 이 와인들은 우리가 흔히 스위트 스파클링이라고 하는 50g 이상의 잔당보다 낮은 32-50g 사이의 잔당을 가진 스파클링 와인이다. 이 데미섹 와인들은 과하게 달지 않고 산도도 잘 드러나기 때문에 당근 케이크처럼 무게감이 있으면서도 적당한 당도를 지닌 디저트류와 잘 어울린다.



와이넬

와이넬

와인 소믈리에가 직접 들려주는 와인 이야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