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내돈내산, 시중 치즈 전격 비교

치즈 덕후들 일단 모여봐

Editor 이유진 2020.05.2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5.27

치즈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자타 공인 치즈 덕후들이 있다. 에디터 또한 와인은 물론 맥주 심지어 소주 안주로도 치즈를 두 팔 벌려 환영하는, 그야말로 치즈 처돌이. 그래서 준비한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치.즈.리.뷰! 종류 별 시식 평을 여과 없이 풀을 테니 일단 다들 모여봐.




에디터's pick


이번 편은 제품 고르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세상에 치즈 종류가 이렇게도 많은지. 고르고 골라 종류 별 인기 있는 브랜드를 선별했다.



- 상하 미니치즈 크림

- 따르따르 프로방스 치즈

- 램노스 과일치즈 후르츠넛

- zott 바질 모짜렐라 치즈

- 프레지덩 쁘띠 까망베르




따르따르 프로방스 치즈



첫 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이홈바의 따르따르 프로방스 치즈. 대중적인 치즈는 아니지만 와인 마니아 혹은 '나 치즈 좀 좋아해' 하는 사람들에겐 인지도 높은 제품이다. 4가지 맛이 5개씩 총 20개 구성이며 부드러운 크림치즈 제형이다. 각 치즈의 맛은 어땠을까?




▷ 레드페퍼 : 독특한 조합이다. 치즈와 페퍼의 만남이라니! 입에 넣기 전 은은한 페퍼 향이 코를 자극한다. 4가지 맛 중 레드페퍼 맛이 가장 강한 향이며 개인적으로 치즈와 조금 따로 논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운맛은 없으나 페퍼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듯. 에일 맥주가 떠오르는 맛이었다.


▷ 차이브 : '차이브'는 유럽의 국민 부추라고 여겨지는 채소의 일종이다. 향신료 향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으며 은은한 허브의 향이 크림치즈 베이스와 조화가 좋았다. 에디터의 취향을 저격!


▷ 화이트 & 블랙페퍼 : 후추 비슷한 향이 난다. 매콤하면서 얼얼한 향이 인상적이었다. 레드페퍼와 마찬가지로 치즈와 조화롭지 못하다고 생각했으나 다른 에디터는 반대로 이색적이라며 계속 먹었던 맛이다. 향이 강하여 일반 술보다는 위스키와 어울릴 것 같다.


▷ 자마이카 페퍼 : 자마이카 페퍼는 칠리 페퍼의 일종으로 블랙페퍼와 조금 다르다. 블랙페퍼가 유럽 음식과 잘 어울린다면 자마이카 페퍼는 중남미나 동남아 요리에 잘 어울린다고. 약간의 매콤함과 함께 고소함, 여기에 은은한 허브 향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매력이 있으며 가장 유니크한 맛이라 할 수 있다.




바질 모짜렐라, 까망베르, 과일치즈, 미니치즈 크림



이어 나머지 치즈는 편의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미니 크림치즈, 바질 모짜렐라와 까망베르, 그리고 최근 인스타그램 등 SNS나 와인바에서 속속 출몰하는 과일치즈까지 어떤 맛일까?




▷ 바질 모짜렐라 : 개인적으로 치즈 중 두 번째로 맛있었다고 느꼈던 제품이다. 오리지널 모짜렐라도 있지만 바질이 들어간 버전이 궁금하여 도전했다. 두부처럼 부드럽고 향기로운 바질의 향이 먹는 내내 행복했다. 모짜렐라 향이 진하진 않으므로 참고할 것. 치즈 향 보다 바질 향이 더 메인이라 그런지 다른 에디터는 취향이 아니라며 한 입 먹고 말았다는 후문.


▷ 까망베르 : 쿰쿰한 오리지널 치즈 맛이 물-씬 느껴졌던 제품. 푸딩 같은 몰랑한 비주얼이지만 밀도 있는 탄탄함을 보여준다. 쿰쿰한 향은 음미할수록 천천히 올라온다. 개인적으론 한 입 먹고 말았지만 또 다른 에디터는 취향 저격이라며 끊임없이 흡입했음. 과일과 곁들여 와인이나 칵테일 류와 즐겨도 좋을 듯.


▷ 과일치즈 후르츠넛 : 이O트와 마켓O리 모두 치즈 카테고리에서 인기 상품으로 등극되어 있는 제품이다. 갈릭, 살구 등 다양한 맛이 있지만 살구 아몬드와 후르츠넛이 제일 핫하다. 에디터가 먹은 후르츠넛 맛은 살구와 파파야, 건포도에 크림치즈를 뭉쳐 놓은 것으로 시식한 치즈들 중 '최애'로 등극한 제품. 과일의 식감과 달달함이 치즈와 조화로웠으며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았다. 다만 아쉬운 점은 포삭거리는 질감으로 치즈가루가 떨어진다는 점.


▷ 미니 치즈 크림 : 시식한 치즈들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대중적인 제품이다.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시중의 납작한 치즈를 그냥 직육면체로 뭉쳐놓은 것이랄까. 부드럽긴 하나 약간의 밀도는 갖고 있었던 제품으로 숟가락으로 눌러보았을 때 잘 으깨지지 않았다. 특별한 점을 발견하지 못한 누구나 아는 그런 치즈 맛!






에디터의 개인적인 순위



1위 - 램노스 과일치즈 후르츠넛

2위 - zott 바질 모짜렐라 치즈

3위 - 프레지덩 쁘띠 까망베르

4위 - 따르따르 프로방스 치즈

5위 - 상하 미니치즈 크림




막간 꿀팁; 치즈 활용법



바질 모짜렐라는 얇게 슬라이스 하여 크래커와 토마토를 함께 곁들여 카나페를 만들어 먹어보자. 까망베르는 다른 과일도 좋지만 포도류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