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여기서 데이트할래? 샹그리아 맛집

맛과 분위기 모두 스윗하게 만들어주는 장소들

Editor 이유진 2020.04.14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4.14

나른한 봄이 오니 샹그리아가 그렇게 당긴다. 주말 오후 느지막이 일어나 즐기는 샹그리아를 떠올리면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기분. 샹그리아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전통음료로 칵테일의 일종이다. 사과와 오렌지, 레몬 등 비타민 가득한 과일들로 맛을 낸 이 술을 완연하게 즐길 수 있는 근사한 장소들을 소개한다.



보라초 (망원)


사진=인스타그램 @ohmycong

망원동에 있는 유러피안 비스트로 '보라초'. 술꾼, 술고래라는 뜻의 가게 이름답게 애주가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망리단길 좀 가 봤다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들러봤을 이 가게는 아늑한 공간과 맛있는 음식들이 있어 조금만 늦게 가도 자리 잡기가 힘들다.


메뉴는 스페인 음식과 술로 구성되어 있다. 하몽 샐러드를 포함한 스타터 메뉴부터 셰프가 선보이는 파스타와 다양한 종류의 스테이크까지 메뉴 고르는 데 있어 행복한 고민을 선사하는 가게다. 뿐 만 아니라 와인 초보자를 위해 메뉴마다 추천하는 와인도 적혀 있다. 다른 술들도 굉장하지만 샹그리아로 유명한 곳이니 이곳의 '수제 화이트 샹그리아'를 꼭 마셔보길 권한다.


▶ 샹그리아와 어울리는 메뉴는?

스페인식 크로켓과 지중해 해산물 오일파스타



마우로아 (성수)


인스타그램 @kkofoodie

'마우로아'는 성수동에 위치한 작은 프렌치 레스토랑이다. 프렌치 레스토랑이라 해서 격식 있는 분위기를 생각한다면 오산, 편안한 분위기에 따뜻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다.


이곳의 특징은 매일 먹을 수 있는 고정 메뉴와 시즌 메뉴가 따로 제공된다는 점. 샹그리아는 원래 스페인 레스토랑에서 주로 취급하는데 마우로아에선 프렌치 요리와 곁들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베리코 스테이크, 그리고 오일 스파게티와 카츠샌드 등 프렌치 요리를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이곳에서 서울숲 데이트를 즐겨보자.


▶ 샹그리아와 어울리는 메뉴는?

어니언 스프와 트러플 감자튀김



로맨틱포차 (건대)


사진=인스타그램 @a__a0321

분위기 깡패,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로맨틱포차'. 이름답게 사랑을 가득 실어놓은 분위기를 제공한다. 화려한 조명과 깔끔한 내부로 커플에게도 인기가 좋지만 여성들 모임 장소로도 좋다.


에디터를 사로잡은 부분은 바로 주류 구성이다. 레드와 화이트, 라즈베리, 민트쥴렙 4가지로 제공되는 샹그리아와 10가지가 넘는 칵테일류 그리고 와인과 리큐어까지 스펙트럼 넓게 주류를 제공하여 선택하는 재미를 주는 곳! 음식도 마찬가지다. 샐러드와 같은 라이트 한 음식부터 튀김류, 로맨틱 세트까지 짜임새 있는 메뉴가 인상적인 곳. 건대에서 데이트를 즐기고 저녁은 이곳에서 즐겨보자.


▶ 샹그리아와 어울리는 메뉴는?

로맨틱 세트 메뉴나 투움바 로제 파스타



핌리코 (분당)


사진=인스타그램 @pimlico_official

떠오르는 맛집 로드, 분당 정자동에 자리하고 있는 '핌리코'. 런던의 브런치 카페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술뿐 만 아니라 커피도 제공하여 술을 못 하는 사람들도 애정 하는 곳. 펫 프렌들리 가게로 사랑하는 펫과 동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로 찾는 메뉴는 바로 피자. 클래식 마르게리타와 카프레제, 디아볼라 등 정통 이태리 피자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요리보다 술 메뉴가 더 인상적인데, 레드와인과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등 주류들을 나라별로 구분해 놓았으며 칵테일과 알코올 커피, 샹그리아와 핫토디 등 이색적인 음주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야외 테이블에서 상큼 달달한 샹그리아를 즐겨도 좋겠다.


▶ 샹그리아와 어울리는 메뉴는?

카프레제 샐러드와 머쉬룸 피자



더티핑크 (연남)


사진=인스타그램 @cute._.vini

홍대 피플이 주로 찾는 '더티핑크'는 연남동 한 골목에서 볼 수 있다. 이름에 걸맞게 눈에 띄는 조명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고. 특이한 점은 반지하 가게로 비밀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것과 테라스가 있다는 것. 관능적인 향초들과 가게에서 흐르는 프랑스 샹송이 힙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식사 후 2차 장소로 추천하는 곳이다. 대부분 가벼운 안주류에 천천히 담소를 나누며 먹기 좋은 요리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 치즈 플레이트와 육류, 마른안주 등 술맛을 더할 요리와 샹그리아를 마시며 더티핑크, 드런분홍 만의 감각을 느껴보자.


▶ 샹그리아와 어울리는 메뉴는?

크림치즈 플레이트와 버터 그릴 치킨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