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만두는 훌륭해, 침샘자극 안주 2편

무궁무진 한 만두요리의 세계. 한 끼 식사나 안주로도 일품인 만두요리

Editor 김태인 2020.04.14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04.14



쫄깃한 만두피, 풍성한 만두소 때문에 어떤 요리에 응용해도 성공 확률이 높은 만두. 소소한 재료만 준비해도 훌륭한 요리가 뚝딱 탄생한다. 에디터가 사심 가득 담아 추천하는 만두 요리. 심지어 만들기도 쉬우니 한번 따라 해 봐!



위 따옴표

만두 피자






< 재료 >

냉동 만두, 스파게티 용 토마토 소스, 스위트 콘, 양파, 대파, 모짜렐라 치즈, 파슬리 가루(피망은 생략 가능)



< 만드는 방법 >





01. 전자레인지에 만두를 약 4분 동안 데워준 다음 잘게 으깬다.

02. 으깬 만두 위에 토마토소스를 듬뿍 올린다.





03. 한 입 크기로 깍둑썰기 한 양파와 스위트 콘을 골고루 올려준다.

Tip) 피망과 올리브 등을 기호에 따라 추가하면 더 피자스럽다.

04. 모짜렐라 치즈를 아주 듬뿍 뿌린 다음 전자레인지에 약 5분 이상 돌린다.






만두피자, 제 점수는요

100점 만점에 200점이라도 전혀 과장이 아니다. 달콤하고 짭쪼롬해 홈술이나 홈파티를 즐길 때 제격. 고기만두로 요리해서 콤비네이션 피자와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스위트 콘과 치즈를 '너무 많이 넣나?' 싶을 정도로 넣은 게 신의 한수. (한 입 먹을때 마다 환호성이 나왔다. 진짜야 진짜) 피자치즈와 토마토 소스, 만두 피 삼박자의 무척 조화로워서 주말마다 만들어 먹고 싶었다.



위 따옴표

탕수 만두






< 재료 >

냉동 만두, 간장, 식초, 설탕, 올리고당 (전분가루 대체용), 피망 (버섯, 양파 등으로 대체 가능)



< 만드는 방법 >




01. 간장 : 식초 : 설탕의 비율을 1:1:1로 맞춰 프라이팬에 중간불로 끓인다.

Tip) 설탕이 끓어 캐러멜처럼 끈적해지면 잘 눌어 붙으므로 주의할 것.

02. 만두는 다른 프라이팬에 따로 타지 않게 잘 굽는다.






03. 만두가 어느 정도 익으면 소스가 든 프라이팬에 피망과 함께 넣는다. 소스가 잘 베어 들도록 약한 불로 4분 이상 잘 뒤집으며 굽는다.

04. 불을 끄기 전에 올리고당 한 스푼을 함께 넣어 잘 섞으면 완성.

Tip) 전분 가루를 넣으면 훨씬 더 탕수육 소스와 비슷한 끈적함을 느낄 수 있지만, 올리고당 한 스푼도 OK. 대신 올리고당을 넣으면 소스가 빨리 굳으니 요리 마지막 단계에 넣자.





탕수만두, 제 점수는요

다 맛있다고 해서 좀 의아(?)하겠지만, 정말 맛있었으니 90점을 주겠다. 만든 탕수만두를 밥 위에 올려 만두 덮밥으로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맥주 생각이 저절로 나서 맥주를 찾을 정도로 안주로도 훌륭했다.


간장의 짭짤한 맛과 올리고당의 은은한 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소스가 아주 꿀 맛. 양파를 함께 넣어도 맛있었을 것 같다. 소스의 간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간이 적게 된 만두로 요리하는 것을 추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