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술 마시면 이건 꼭 먹어야지!

존중할게요, 그대들의 취향이 어떤 것이든!

Editor 김태인 2020.04.06

색상 바
술 마시면 이건 꼭 먹어야지!
색상 바
술 마시면 이건 꼭 먹어야지!

Editor 김태인

2020.04.06


해장과는 별개로, 술을 마시고 집에 들어가기 전 꼭 먹어야만 직성이 풀리는 것들이 있지. 술과 함께 먹은 맵고 짠 자극적인 안주로 텁텁해진 입 안을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기분이랄까? 취향이 없었다면, 이 중에서 골라보자.



Type 1. 아이스크림 파


닠 留덉떆硫 씠嫄 瑗 癒뱀뼱빞吏!


아마 주위를 둘러보면 이런 유형 꽤 많을 걸? 술 마시고 나면 왜 그렇게 달달한 게 땡기는 지. 또 아이스크림은 술 마시면서 훅 올라간 체온을 낮춰주는 데도 좋다구.


아이스크림 파 내에서도 의견이 갈리는데, 베스킨라빈스에서 먹고 싶은 맛을 하나씩 골라 함께 나눠먹는 유형이 있고, 편의점 아이스크림파도 있다. 아마도 대중교통에서 갑갑하고 울렁거리는 게 싫은 사람들이 여기 많이 속하는 듯. 집 가는 길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술 냄새 뿜뿜하는 사람들 자주 봤을걸? ( 마치 어제의 나를 보는 것만 같은 건 나만의 착각 ) 여러 맛을 골라먹을 수 있는 만큼 모든 취향, 존중한다.



Type 2. 초코우유 파


닠 留덉떆硫 씠嫄 瑗 癒뱀뼱빞吏!


에디터가 한창 술을 마실 때, 일명 라떼는 말이야~ “술 취했으면 나가서 초콜릿 우유 하나 마실래?”가 썸의 신호탄이기도 했다.처음에는 왠 초코우유? 하며 아리송했지만, 이거 이거 한 번 맛 들이기 시작하니 그런 생각은 싹 없어져버렸다. 달콤한 초코우유를 마시니 기분도 좋아지고, 내 위장을 진정시켜주는 느낌이 들었다고나 할까? 여기서 포인트는 꼭 빨대를 꽂아서 마셔주는 것. (어떤 술 집에서는 아예 초코우유를 메뉴에 넣고 팔기도 한다. 이 집 장사하는 법을 좀 아는 집이네)



Type 3. 커피 파


닠 留덉떆硫 씠嫄 瑗 癒뱀뼱빞吏!


식후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같은 맥락인 음주 후 커피 파! 차갑든 뜨겁든 상관없다. 기름기 많은 안주 때문에 더부룩 한 내 속은 액체류가 아닌 다른 것은 받아들이지 못할 거니까. 아무래도 울렁거리는 속을 깔끔한 커피로 마무리를 해야 맘 편히 잠들 수 있다는 이들. 커피의 은은한 향과 맛 덕에 부글부글 끓던 소리가 잠잠해진다나. (기분 탓은 아니겠지) 물론 카페인이 몸에 잘 안받는 체질은 잠을 못 이룰 수 있으니 주의할 것!



Type 4. 라면 파


닠 留덉떆硫 씠嫄 瑗 癒뱀뼱빞吏!


해장 라면과는 또 다르다. 딱 기분 좋을 만큼 술이 올라서 집에 왔는데 뭔가 허전한 기분이랄까? 하지만 절대 배가 고픈 건 아니라는 게 그들의 변명. 에디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많은 국물 해장으로 다져진 내공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집에 도착한 시간이 새벽 세 시든 네 시든 시간은 상관없다. 뜨끈하고 얼큰한 라면 국물을 호호 불어 냄비째 들이켜야만 잠을 이룰 수 있다고 하는 그들. 앞선 세가지 파와는 다르게 라면 파는 이열치열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하다. 진정한 강자들은 라면 파가 아닐까?


#에디터는 아이스크림과 초코우유 파를 겸하고 있다. 놓치지 않을 거예요!



Editor 김태인

Editor 김태인

매일 여행하는 기분으로 살래요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