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주(酒)마고우, 전자레인지 요리 #1

우리집은 에어프라이어 없는데요

Editor 이유진 2020.04.07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4.07


정녕..에어프라이어 없는 사람들은 간편 안주를 즐길 수 없는 겁니까? 간편함 하면 원래 전자레인지가 원조 아니었나요! 그렇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어떤 요리든 척척해서 자취생들은 물론 요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필수템이었던 전자레인지를 잊어선 안 된다. 그래서 준비한 것이 전자레인지 간편 레시피! 그 1탄을 지금 시작해보려 한다. 에어프라이어 있는 사람도 컴온!



위 따옴표

진짜 이게 된다고? 치즈 계란찜




계란찜은 간단하지만 늘 어려운 존재다. 강불에서 중불로 줄여야 하며 시간도 철두철미하게 지켜야 먹기 좋은 비주얼이 탄생한다. 하지만 이 요리도 전자레인지 하나면 만사 OK! 요리 x손들도 할 수 있는 치즈 계란찜을 만들어보자.




재료

후추, 소금, 베이컨, 계란, 당근, 파, 우유, 피자 치즈



만드는 방법





01.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계란 4개와 소금 4T 스푼, 후추 2T 스푼을 넣고 노른자가 고르게 퍼지도록 잘 저어준다.




02. 다 저으면 야채를 다져 넣을 차례. 당근과 파를 다지고 베이컨은 먹기 좋게 썰어준 뒤 그릇에 추가로 넣어준다.




03. 유제품님들 입장차례. 부드러움을 위해 우유 100ml를 먼저 넣어준 뒤 피자치즈를 선호하는 만큼 포슬포슬 뿌려준다.




04. 전자레인지에 넣고 4분 30초(전자레인지 별 차이 있음) 돌려주면, 치즈 계란찜 완성!

Tip. 계란찜이 넘쳐 전자레인지에 흘릴 수 있으니 랩을 씌우거나 중간중간 체크해줄 것.




▷ 난이도: ★★★

▷ 맛 한 줄 평: 이렇게 안 탄 계란찜은 난생 처음임, 밥을 찾게 되는 맛!

▷ 술과의 조합: 맥주보단 소주가 계란의 식감과 잘 어울릴 듯.



위 따옴표

이 중독성은 뭐야? 나쵸 피자




다들 피자 한 판쯤이야 거뜬히 먹는다며 허세를 부리지만 사실 혼자서 피자를 주문하기엔 영 부담이 된다. 피자 보다 가볍고 만들기도 쉬운 나쵸 피자는 어떨까? 과자인 듯 요리인 듯 정체를 알 수 없는 메뉴지만 간단히 먹을 안주로 제격이다. 영화 볼 때 혼술 안주로 대추천하는 바!




재료

나쵸 과자, 옥수수 콘, 블랙 올리브, 케첩 또는 토마토 소스, 피자 치즈



만드는 방법




01.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나쵸 과자를 깔아준 뒤 케첩이나 토마토 소스를 얹는다. 소스를 과하게 바르지 않도록 할 것.




02. 소스를 바른 뒤 토핑을 해보자. 블랙 올리브와 옥수수 콘도 좋고, 피망이나 베이컨 등 취향에 맞게 올려주면 된다.




03. 토핑을 올렸으면 이제 이불을 덮어줄 차례, 폭신폭신한 치즈들로 마지막 장식을 해주자. 선호하는 취향의 피자를 올려줄 것.

04.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전자레인지 별 차이 있음) 돌려주면, 혼술 단짝 나쵸 피자 완성!




▷ 난이도:

▷ 맛 한 줄 평: 나쵸의 바삭함과 피자의 고소함, 옥수수 콘의 달달함이 맛의 오케스트라를 펼침.

▷ 술과의 조합: 맥주가 당겼다. 느끼할 수 있는 치즈와 짭짤한 토마토 소스의 맛을 맥주가 질리지 않게 해줄 듯!



오늘부터 내 주(酒)마고우는 너희들이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