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맛의 대잔치! 토닉워터 꿀 비율#2

드링킷이 찾은 토닉워터의 단짝 친구들

Editor 이유진 2020.04.06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4.06


▶ 토닉워터 1편 복습하러 가기!


지난 토닉워터 꿀 비율 1탄에 이어 이번엔 2탄이다! 이번 편은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준비했다. 아무리 훌륭한 비율이라도 가격과 맛이 착해야 인지상정. 2탄에서 그 주인공들을 만나보자.


라인업



-와인(레드)

-모히또 시럽

-오렌지 주스


다들 알다시피 와인에는 알코올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모히또 시럽과 오렌지 주스는 음료 종류이기 때문에 소주를 섞어줬다. 과연 이번 조합은?(두근두근)



오렌지토닉



▶ 드링킷 비율

토닉워터 : 오렌지 주스 : 소주 = 2 : 2 : 1





선두 주자는 오렌지 주스와 토닉워터, 소주를 믹스한 '오렌지 토닉'이다. 오렌지라면 이미 그 맛이 보장된 음료! 이전부터 앱솔루트 등 보드카 술에 흔히 섞어 마신 재료다. 그렇다면 소주와 탄산수와는 어땠을까?




▶ 비율, 적절했어?

- 술린이 A 에디터: 상큼함이 먼저 올라왔다. 앱솔루트와 오렌지 주스 조합은 목에서 타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 토닉워터와 술을 섞으니 좀 더 부드러워졌다. 오렌지 주스만 섞었는데도 상큼한 칵테일을 마시는 기분!


- 애주가 B 에디터: 괜찮았음! 다만 조금 예상이 갔던 맛이라 크게 기억에 남거나 새롭진 않았다. 제일 강점은 호불호가 거의 없을 듯! 달콤하면서도 뒤에 술의 쓴맛이 느껴져 매력적이었음. 술 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소주 대신 앱솔루트를 넣는 걸 추천!


▶ 어울리는 안주

과자나 분식 안주와 잘 어울릴 것 같다, 단짠단짠 풍미가 예사롭지 않을 듯.


모히토닉



▶ 드링킷 비율

토닉워터 : 모히또 시럽 : 소주 = 2 : 1.5 : 1




다음은 드디어 모히또다! 에디터의 호기심으로 믹스해본 토닉워터와 모히또 시럽, 그리고 소주의 조합, 개인적으로 모히또 칵테일을 좋아하여 기대됐던 비율이다. 참고로 섞은 소주의 도수는 17도.




▶ 비율, 적절했어?

- 술린이 A 에디터: 오렌지 주스보다 향은 강하지 않았지만 맛에서 상큼함을 느낄 수 있었다. 술 맛이 조금 강하긴 강했다. 강한 알코올 맛이 싫은 사람은 소주 비율을 낮추자. 오렌지 주스보다 더 '나 술이요~' 하는 맛!


- 애주가 B 에디터: 오렌지 주스 비율과 비교하자면 술 맛은 좀 더 올라왔고 단 맛은 적었으며 탄산감이 더 풍요로웠다. 개인적으론 오렌지주스보다 선호! 오렌지 주스는 음료 같았는데 모히또는 정말 칵테일을 믹스해 놓은 맛이어서 기억에 더 오래 남았음!


▶ 어울리는 안주

파스타! 달콤상큼한 모히또의 맛이 느끼함을 잘 잡아주어 좋은 호흡을 이뤄낼 듯.


와인토닉


▶ 드링킷 비율

토닉워터 : 와인 = 2 : 1.5




마지막으로 와인 러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와인토닉! 와인토닉은 소주를 믹스하지 않고 약 13도의 와인과 토닉워터, 딱 이 두가지만 섞은 뒤 살포시 솜사탕을 얹어주었다. 심플한 조합만큼 맛도 과연 심플했을까?




▶ 비율, 적절했어?

- 술린이 A 에디터: 먹자 마자 눈이 동그랗게 떠졌다. 원래 와인 한 잔만 마셔도 얼굴이 붉어지는 타입이라 와인을 많이 찾지 않는 편인데, 이건 자주 찾을 듯한 느낌. 살짝 얹은 솜사탕과 토닉워터에서 느껴지는 단 맛이 와인의 풍미를 살렸다. 결코 가벼워지지않은 와인 맛에 달콤한 탄산감까지 느껴지니 알쓰들도 이제 부담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것인가!


- 애주가 B 에디터: 동화 같은 맛이다. 솜사탕 녹이는 순간 마법처럼 살아난 와인의 맛! 처음에 느껴지는 솜사탕의 달콤함에 이어 잘 숙성된 포도의 맛과 청량한 토닉워터의 조합이 기분을 좋게 만든다. 달콤한 술을 선호하는 편이 아닌데도 이 비율은 줄곧 찾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 어울리는 안주

와인의 소울메이트인 육류종류와 잘 어울릴 것 같다. 튀긴 것 보다 구운 치킨이 너무 먹고 싶었던 맛!





위 따옴표

총평

아래 따옴표



술린이 A 에디터

1위 와인토닉 2위 오렌지토닉 3위 모히토닉


애주가 B 에디터

1위 와인토닉 2위 모히토닉 3위 오렌지토닉



3편에서 우리 또 만나요_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