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콜라겐 지수 높이는 안주

이왕 먹을거, 콜라겐 섭취까지 해주면 좋잖아요

Editor 김태인 2020.03.26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03.26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거는 다들 아는 사실(RGRG?). 피부 노화를 막을 뿐 아니라 모발, 손톱, 뼈 등을 구성하는 단백질에도 콜라겐이 포함돼 있다. 무척이나 안타깝게도 20대 중반부터는 콜라겐 생산능력이 떨어진다는 사실. 그래서 음식으로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이왕 먹을 안주, 콜라겐지수 높여주는 것들로 선택해보면 어떨까?


대구 껍질 튀각

사진=네이버쇼핑 '코스트코쇼핑몰' / 대구 껍질 튀각


생선과 껍질에서 얻는 콜라겐은 약 80% 이상 체내에 흡수된다. 껍질만 생으로 먹을 수는 없고, 튀각으로 즐겨보자. 대구 껍질 튀각이라니, 다소 생소하긴 한데 바삭바삭하고 고소해 술을 절로 부른다구. 양념에 버무려 먹어도 색다른 안주가 된다. 입 안에서 고소함이 사라지기 전 부드러운 거품이 가득한 생맥주 한잔을 벌컥벌컥 들이키는 당신이 WINNER!


사골 곰탕


사진='바우네나주곰탕' 공식 인스타그램


고기와 뼈를 오랜 시간 끓여낸 사골 국이야말로 콜라겐 끝판왕. 사골 국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단백질이 가득하고, 이 안에 콜라겐이 들어있다. 오랜 시간 고아낸 사골 곰탕은 피부 탄력과 뼈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다는 거지. 김이 모락모락 나는 곰탕 한 숟갈에 반주로 마시는 소주는 약주로 여기고 싶다.



가자미구이


사진='CJ THE MARKET' 공식홈페이지/ 비비고 가자미구이


가자미는 지느러미 근육에 콜라겐이 많은 음식. 소금을 조금 뿌려 통째로 바삭하게 구워먹으면?겉.바.속.촉(겉은 바삭 하고 속은 촉촉한) 그 자체를 느낄 수 있다. 가자미 구이는 달콤한 복분자 주와 어울린다. 달콤하면서 깔끔한 끝 맛의 복분자 주가 생선의 기름진 맛을 곧바로 잡아줄 것.



달걀 샐러드


사진=네이버플레이스'풀풀'



뽀얀 흰자 속, 진한 개나리 색을 띄고 있는 노른자를 가진 달걀은 비타민 D, 콜라겐, 무기질 등을 함유한 완전식품이다. 이 달걀을 녹색 채소와 먹으면 또 그렇게 좋지! 녹색 채소는 콜라겐 분해를 예방하기 때문에 달걀도 먹고 채소도 먹으면 일석이조. 풍부한 향을 가진 위스키와 샐러드. 함께 한다면 좋은 찰떡궁합이다.



연어 회




연어라면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사람들 꽤 많을걸? 연어 역시 껍질에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인 DHA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입에서 살살 녹는 연어는 케이퍼 몇 알, 홀스레디쉬 소스와 생 와사비를 함께 소복이 얹어 회로 먹어보자. 소주 안주로 100 점 만점에 200 점. (연어 무한 리필이 아니라 소주 무한 리필을 하는 건 아니겠지?)



다양한 베리류




블랙베리, 블루베리, 딸기 등의 베리 류는 ‘리코펜’이 풍부하다. 이 성분이 콜라겐의 분비를 촉진 할 뿐 아니라 분해도 막는다. 달콤한 베리 류는 어떤 술과 함께 먹어도 질리지 않는 안주. 심지어 배부를 때 먹어도 들어가! 다른 안주류를 다 먹고 난 뒤 디저트처럼 먹어도 좋을 듯 하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