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내 안에..술 있다..!"

술을 품은 초콜릿을 한입에 쏘옥- 단쓴단쓴해!

Editor 김태인 2020.03.1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김태인

2020.03.18

얼마 전, 연인들의 기념일 '화이트 데이'였다. 이 날은 사랑하는 사람과 달콤한 사탕을 주고받으며 마음을 선물하는 날. 화이트데이라고 무조건 '사탕'만 선물하는 법이 있으랴. 술이 들어간 초콜릿으로 색다른 선물을 해보자. 아무 날도 아닌 날 선물하는 당신은 센스쟁이.




칸쿤 TURIN TEQUILA 1800 초콜릿


사진=네이버블로그 '윤윤'님

사진=네이버블로그 '율가'님

개봉하자마자 코를 찌르는 데킬라의 진한 향기. 한 입 베어 물었을 때는 초콜릿의 달콤함이 느껴지다가 점점 데킬라 알코올 시럽이 입안 가득 퍼지며 씁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계속 초콜릿을 씹다 보면 다시금 떠오르는 달콤함이란.. 그야말로 밀고 당기기의 귀재 초콜릿이라 해두자.


사진=네이버블로그 '율가'님

다만 알코올 시럽이라 주르륵 흐르는 액체가 아니라 캐러멜과 같은 쫀득한 식감이다. (술이 들어갔다고 마신다고 생각하지 말 것) 데킬라 초콜릿에 진한 데킬라와 곁들이거나 레드 와인을 함께 마셔보자.




안톤버그 위스키 봉봉 초콜릿


사진=네이버블로그 '메이'님

사진=네이버블로그 'AlohaJEN'님

‘어머 이건 사야 해!'


넘나 작고 소중한 술병 모양이다. 포장지 색깔마다 함유된 술이 각각 다르다는 것. 그래서일까, 굿즈처럼 소유욕을 불러일으킨다. ( 후… 귀여운 것을 보면 참지 못하는 에디터의 심장에 감히 불을 질러?) 초콜릿 자체는 다크 초코로 동일하지만 안에는 2.0% ~ 4.0%의 도수를 가진 위스키, 꼬냑, 진 등 8가지 종류의 술이 들어있다. 패키지에 각 술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으니, 한 번씩 훑어보고 먹어보는 것을 추천.


사진=네이버블로그 'AlohaJEN'님

에디터는 초콜릿 밑동을 한 입 베어 문 뒤, 찰랑찰랑 흔들리는 술을 홀짝 들이켜 보는 것을 추천한다. 진짜 술을 들이켜듯이 표정을 찡그리게 될걸? 바로 그때 남은 초콜릿을 마저 먹으면 쓴맛은 싹- 달콤한 기분에 젖어들 것이다.




킷캣 일본 사케맛 초콜릿

사진=G마켓 / 킷캣 일본 사케맛9입

위에 언급한 초콜릿들과는 조금 다르다. 술 시럽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 하지만 일본 사케 고유의 맛을 매우 진하게 표현한 초콜릿으로 초콜릿 겉면을 사케 맛으로 표현했다고 한다. 바삭한 과자에 풍미 가득한 사케 맛 초콜릿 코팅이라니, 봄 소풍을 떠나서 술과 함께 먹기 좋은 과자로 추천!



단짠단짠은 많이 먹어봤다. 이제 단쓴단쓴을 경험해 볼 차례. 자, 출발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