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혼술 가능? 한국 스릴러 드라마 7

혼자선 못 볼걸? 스릴러 중독자들 Come on~

Editor 이유진 2020.03.12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3.12

사실 스릴러 맛집은 다른 어느 나라도 아닌 한국이다. 의학 서스펜스부터 종교, 저주에 대한 공포물까지 다양한 소재로 한국만의 호러 감성을 자극! 혼술 할 때도 좋지만 역시 스릴러는 친구들이랑 뒤엉켜서 봐야 제맛. 뭘 볼지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드라마 장인 에디터가 슬-쩍 추천한다. '어.. 얼마나 무서워?' 스릴 지수도 넣어봤으니 겁쟁ㅇ..아 아니 무서운 거 못 보는 사람들 참고해!



보이스


사진=OCN '보이스' 스틸컷

시즌 3까지 나올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보이스'. 범상치 않은 청력으로 각종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이다. 장혁과 이하나가 시즌 1의 주인공 역을 맡았으며 시즌 2엔 장혁에서 이진욱으로 교체됐다. 잔인한 장면이 많으므로 심신미약자는 주의할 것! 작품 구성과 스토리 짜임이 탄탄하여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드라마. 언제 맥주 한 캔을 다 마셨지?


▶ 스릴 지수

★★★☆☆




타인은 지옥이다


사진=OCN '타인은 지옥이다' 스틸컷

웹툰에서 히트 친 뒤 기세를 몰아 드라마로 만들어진 '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과 이동욱, 그리고 영화 '기생충'에서 활약한 이정은이 주연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이 돋보였던 작품. 고시원에서 벌어지는 기이하고 소름 끼치는 사건들을 다뤄 청자들을 공포감으로 몰아넣었다. '왠지 저런 사람들 내 주변에 있을 것 같아..'라며 다들 공감했었지. 임시완과 이동욱, 둘이 맥주 마시는 장면은 잠시 공포를 잊게 해줬지. 중간광고인가?


▶ 스릴 지수

★★☆☆☆




비밀의 숲


사진=tvN '비밀의 숲' 스틸컷

소재 특성상 스릴러는 5%의 시청률을 넘기기 어려운데, 그 어려운 걸 '비밀의 숲'이 해냈다. 7%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이 장르에 새 지평을 열었다고. 조승우, 배두나, 유재명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여 시청자의 이목을 이끌었던 작품! 살인사건에 뫼비우스 띠처럼 반전이 끝나지 않는 것이 이 드라마의 포인트. 주인공들이 포장마차에서 소주 한 잔 마실 때마다 에디터도 한 잔 거들었지. 격렬하게 추천하는 작품이다.


▶ 스릴 지수

★★★★☆




시그널


사진=tvN '시그널' 포스터

무전기로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참신한 소재로 주목을 받은 '시그널'. 김혜수와 조진웅, 이제훈이 주연을 맡았던 작품이다. 화성 연쇄 살인사건과 개구리 소년 실종사건 등 과거 미제로 남았던 사건들을 모티브로 구성하여 더욱 공감을 샀다고. 과거와 현재가 무전기로 소통하며 사건 하나하나 해결할 때마다 짜릿함을 느끼곤 했지. (이럴 때 내 술잔도 같이 짠- 해야 하지 않겠어?) 긴박한 순간들이 많으므로 꼭 집중해서 볼 것!


▶ 스릴 지수

★★★★☆




방법


사진=tvN '방법' 스틸컷

엄지원, 조민수, 성동일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출연하여 화제인 TVN 최근 방영작 '방법'. 여기서 방법이란 사람을 저주하여 손발을 오그라지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제목대로 사람들의 손발이 휘고 꺾이는 장면들에 시청자들은 충격을 받았다고! 인간이 품고 있는 각기 다른 저주의 마음이 악귀들에게 이용당하여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본방사수, 안 할 수가 없지!


▶ 스릴 지수

★★★☆☆




본대로 말하라


사진=OCN '본대로 말하라' 포스터

스릴러 명가 OCN에서 방영 중인 '본 대로 말하라'. 장혁과 진서연, 최수영이 주연을 맡아 극악무도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간다. 뭐든 한번 보면 기억하는 비범한 능력의 형사 최수영과 천재 프로파일러 장혁의 팀 워크가 이 드라마의 재미 요소. 스릴러 명가답게 나오는 장면마다 잔인함이 돋보인다. 이걸 보면 박하사탕을 못 먹는다는 슬픈 전설이 있어..진서연이랑 최수영은 무슨 소주까지 멋있게 마시냐고!


▶ 스릴 지수

★★★☆☆




킹덤


사진=넷플릭스 '킹덤' 스틸컷

티저 공개 후 엄청난 이슈를 불렀던 '킹덤'! 주지훈과 류승룡, 배두나 조합에 조선시대 좀비 스릴러라니! 어떻게 안 봐요? 심지어 히트작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 작품이라 하니 한마디로 종합선물세트라고 할 수 있다. 드라마인지 영화인지 착각하게 만드는 거대한 스케일에 탄탄한 스토리까지! 인기에 힘입어 시즌 2가 곧 방영된다 하니 시즌 1 놓친 사람들, 달려가자.(술 사러 달리라고, 알코올 필참)


▶ 스릴 지수

★★★★★



정주행 각이야. 집에 있는 술, 일단 다 꺼내자_


▷스릴이 싫다면 로맨틱 코미디는 어때? 추천 보러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