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술 고파지는 휴게소 간식 Best 5

Editor 김태인 2020.03.12

색상 바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색상 바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Editor 김태인

2020.03.12


여행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잠시 들린 휴게소에서 먹는 간식. 이 간식들을 한입 베어 물면 당장이라도 살얼음 동동 띄워서 마시는 시원한 생맥주랑 한 입에 탁 털어 넣을 소주가 고파질 걸? 지금 사실 에디터는 간식 먹으러 여행 가고 싶어졌다. (이거 큰일이다) 아, 물론 운전 중에는 음식+주류 조합이 절대 안되는 것 다들 RGRG? 에디터는 버스 파라 가능!


컵 떡볶이


뿬湲곗꽌 씠윭떆硫 븞 맗땲떎


엽떡? 신떡? 그래 그래, 다 좋다 이거야.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분식집 국물 떡볶이를 이길자는 없다. 살짝 매콤한 고추장 맛이 없어질 때 즈음 달콤한 맛으로 혀 끝을 감아버리는 국물 떡볶이는 상상만해도 침이 고인다. 왠지 모르겠지만 종이컵에 한 국자 가득 담겨 나온 떡볶이가 더 맛깔 나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 혀 끝에 남은 떡볶이의 매콤 달콤한 맛을 소주 한 잔으로 씻어 내보자.



알 감자


뿬湲곗꽌 씠윭떆硫 븞 맗땲떎


'감자~ 감자~ 왕 감자~'


집에서는 거들떠도 안보던 삶은 감자. 휴게소만 오면 왜 그렇게 내 후각을 자극 하는 건지? 동글동글한 알 감자에 소금이랑 설탕을 살짝 뿌려먹으면,, 사실 알고 보면 휴게소 알 감자가 원조 단짠단짠의 정석일 듯. 먹다가 켁-켁 목 막히면 아! 여행은 모르겠고 그냥 생맥주 당장 준비시켜주세요.


소떡소떡 , 소세지 핫 바


뿬湲곗꽌 씠윭떆硫 븞 맗땲떎


에디터는 학교 급식에 이 메뉴 나오는 날은 급식 표에 동그라미 쳐놓고 기다렸다. 이영자가 선보인 소떡소떡 먹방 때문에 방송상영 당시 일부 휴게소는 소떡소떡 품절 대란이 있을 정도였대. 이제 ‘휴게소 ? 소떡소떡 = 0’ 은 공식으로 여겨도 무방할 것 같다. 육즙이 탁 터져 나오는 통통한 소세지와 겉.바.속.촉의 떡이 번 갈아 식도를 타고 넘어간다니. 소세지는 한 입 크게 베어 물어먹어야 하는 거 다들 알지? 누가 뭐래도 소세지는 사랑이라고. (나 진지해) 여기에 캔맥주와 함께 한다면.. 크아.. 더 이상은 생략할게요.



감자 핫도그


궗吏=紐낅옉 빂룄洹 怨듭떇 솃럹씠吏 / 媛먯옄 빂룄洹 사진=명랑 핫도그 공식 홈페이지 / 감자 핫도그


감히 말해보건대, 소떡소떡 시대가 오기 전 감자핫도그가 있었느니..


그냥 핫도그도 맛있지만, 바삭한 감자 핫도그를 설탕에 한번 굴려먹잖아? 아침 출근 길부터 기분이 좋아서 콧노래를 불렀는데 그 날 좋은 일만 생기는 그런 기분.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금방 막 튀긴 튀김껍질을 베어 물었을 때 바삭! 소리가 나야 한다는 거. 바삭 하게 튀겨진 핫도그와 가장 잘 어울리는 건 뭐다?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 않고 그냥 술 아니겠어?



피카츄 돈까스


궗吏=떊듅떇뭹 怨듭떇 솃럹씠吏 / 뵾移댁툌 룉源뚯뒪 사진=신승식품 공식 홈페이지 / 피카츄 돈까스


라떼는 말이야… 피카츄가 500원이었는데… 요즘 물가로는 택도 없을 것 같네.


귀엽게 생긴 피카츄 돈까스는 아마도 초등학교 앞 분식집의 효자메뉴 아니었을까. 일회용 나무 젓가락에 꽂아 튀겨낸 뒤, 칠리소스를 듬뿍- 묻혀 먹어야 제 맛. 이제 와서 떠올려보니 소스가 다했었던 전형적인 불량식품 맛이다. 원래 몸에 안 좋은 게 맛있다는데 맛있으니까 용서가 된다! 피카츄 돈까스는 소주도 맥주도 소맥도 잘 어울리는 안주로 변신하기도 한다고! 피카츄 돈까스 하나 가격에 덜덜 떨지 않아도 될 우리는 직장인. 피카츄 돈까스 10개 짜리 주문해버려~ FLEX


달콤한 돈까스에 깔끔하게 소주로 마무리. 크으 어른의 삶이란!



Editor 김태인

Editor 김태인

매일 여행하는 기분으로 살래요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