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홈술의 품격을 지킬 완벽한 안주들

Home족들 주목! 집에서도 제.대.로 즐기자고

Editor 이유진 2020.03.10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3.10

코로나19로 개강이 미뤄지고 재택근무가 늘어나는 등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다. 강제 집순이, 집돌이가 된 사람들로 홈족(home+族)이 증가했다는데?! 집에서 머무는 당신의 시간도 소중하다. 홈술의 퀄리티를 높여줄 안주들 대공개! 배달음식에서 전문 셰프의 솜씨를 느껴볼 수 있다니, 놓치면 손해라고.



위 따옴표

파티박스 (VIPS)


사진=CJ 푸드빌 공식 홈페이지

홈 파티를 앞두고 있는 당신이라면 특별한 다이닝을 선사할 빕스의 '파티 박스'는 어떤가?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만인의 안주들이 한데 모여있다. 피자 한판으로도 벅찬 감동인데, 2단 박스로 구성된 이 파티박스는 그 이상의 행복감을 안겨주니, 완벽해.


1층에는 피자 한 판이 살포시 누워있다.(피자는 페퍼로니, 옐로우 콘치즈, 크리미 포테이토 중 선택 가능) 2층에는 후라이드 치킨과 버팔로 스틱, 메가 크런치와 웨지감자까지! 심지어 소스도 3가지나 포함되어 있으니 이거 이거 집에서 안 나가도 파티 제대로 하겠다.


파티박스엔 어떤 술을?

- 튀긴 요리들이 많으니 느끼함을 잡아 줄 맥주나 샴페인 종류는 어떨까? 탄산의 청량함이 안주의 맛을 더욱 살려줄 것.



위 따옴표

국물 떡볶이 (미로식당)


사진=마켓컬리 홈페이지

미로 식당은 홍익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한식 주점으로 조용한 골목에 위치하지만 손님들이 꽤나 많다고. 미로 식당의 음식 중에서도 인기 메뉴인 국물 떡볶이를 온라인에 선보였다. 쫄깃한 밀떡을 그대로 살려 비법 소스와 담백한 어묵을 집에서도 맛볼 수 있다니!


시중의 떡볶이보다 이 집이 인기 있는 이유는 학교 앞에서 팔던 수제 떡볶이의 매콤한 맛을 잘 살렸기 때문이다. 매콤·달짝지근한 떡볶이 국물은 밥까지 비벼 먹게 만든다고. 떡잘알들은 여기에 양배추와 삶은 달걀, 양파 등을 추가로 넣어 조리한다지?


국물 떡볶이엔 어떤 술을?

- 1인용 와인은 어때? 떡볶이의 기분좋은 단맛이 와인과 잘 어울릴 듯!

▷ 드링킷이 추천하는 1인용 와인 보러가기!



위 따옴표

1인 전골 (제일제면소)


사진=CJ 푸드빌 공식 홈페이지

'안주는 역시 국물이지!' 뜨끈한 국물 요리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제일제면소의 1인 전골 메뉴! 이 집, 면 전문점인 것 다들 RG? 면발은 말해 뭐해, 진-한 특제 육수에 신선한 채소와 버섯, 쇠고기까지 아낌없이 들어가니 너 1인용 맞아?


얼큰한 국물을 원한다면 왕만두와 칼국수면이 들어간 '얼큰 왕만두 전골'을, 담백한 국물이 좋다면 새우튀김과 우동면이 들어간 '모둠 우동 전골'을 추천한다. 이 요리를 집에서 바로 끓여먹을 수 있다니, 봄비 부슬부슬 내리는 날엔 이거지!


전골요리엔 어떤 술을?

- 소주지. 그래서 국물 찾은 거 아녀?



위 따옴표

해산물 그라탕 (뽀모)


사진=마켓컬리 홈페이지

미쉐린이 인정한 어윤권 셰프의 손맛이 듬뿍 담긴 요리다. 이탈리안 요리 전문가인 그가 수준 높은 음식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음식이라고. 이 해산물 그라탕은 그중에서도 소비자의 평가가 좋다.


감칠맛을 자아내는 노릇노릇 한 치즈 속에 탱탱한 새우들과 담백하고 고소한 명태살이 입안에서 맛의 오케스트라를 펼친다. 푸릇푸릇 한 브로콜리와 달콤한 단호박, 상큼한 드라이 토마토의 조화는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 크림을 넣어 만든 비스큐 소스는 그 맛이 일품이라고. 이런 요리를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니요, 축복입니다.


해산물 그라탕엔 어떤 술을?

- 이탈리안 요리니, 와인이 좋겠다. 요리의 맛을 해치지 않는 가벼운 바디감으로!




홈술의 품격, 이 네 가지 요리로 완벽하게 즐겨보자_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