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찐템 발견?! 아몬드 맛별 리뷰

총 8가지의 아몬드 종류들, 뭐가 제일 맛있었을까?

Editor 이유진 2020.03.05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3.05

어느 날 퇴근길에 들렀던 편의점에서 눈에 띈 것은 다름 아닌 아몬드. 나도 모르는 사이 엄청난 종류들의 아몬드가 탄생하고 있었다. 쿠키앤크림부터 티라미수 맛까지, 아몬드에 이런 맛을 낼 수 있나 싶을 정도! '정말 그런 맛이 날까?', '먹을 수는 있을까?'라는 호기심에 드링킷이 직접 시식해봤다.






드링킷의 아몬드 초이스


요구르트, 김, 허니버터, 불닭, 와사비, 흑당 밀크티, 떡볶이 맛 그리고 유별난 아몬드!



본격 시식 타임

A조. 요구르트 맛 / 김 맛 / 불닭 맛 / 유별난 아몬드



▶아몬드 개수와 구성

유별난 아몬드 : 15알 정도의 아몬드와 귀여운 별사탕

아몬드 맛 / 김 맛 / 불닭 맛 : 7-8알 정도


▶시식평

요구르트 맛

정말 말 그대로 완연한 요구르트 맛이 났다. '어떻게 아몬드에서 이런 맛을 낼 수 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요구르트 속 시큼한 단맛이 물씬 느껴지는 맛이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맛.


김 맛

김부각에 짭조롬한 맛을 더한 느낌이랄까? 다시마류의 향과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이었던 맛이다. '어우 짜다~' 하는 에디터도 있었음!


불닭 맛

처음에 '음 라면 스프 맛인가?' 했다가 끝에 갈수록 스읍- 하게 만드는 매운맛을 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에디터는 맛있다고 생각했지만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는 다른 에디터는 선호하지 않았다. 인위적인 매운맛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듯.


유별난 아몬드

레트로 느낌의 패키지에 홀린 듯 구매했다. 이름에 맞게 다양한 색의 귀여운 별사탕들이 아몬드와 함께 쏙- 들어가 있었다. 유별난 아몬드는 일반 生아몬드가 들어있고 특별하다면 별사탕이 있는 정도?


▶에디터의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

불닭 맛 > 김 맛 > 유별난 > 요구르트 맛


▶술 궁합 추천

- 김 맛 : 라거 맥주와 조합이 좋다. 과일 베이스 술과 먹으면 맛이 따로 놀 듯.

- 불닭 맛 : 모든 종류의 맥주와 잘 어울린다. 에일 맥주와도 좋은 궁합!



B조. 허니버터 맛 / 와사비 맛 / 떡볶이 맛 / 흑당 밀크티 맛



▶아몬드 개수와 구성

흑당 밀크티 : 13알 정도

허니버터 맛 / 와사비 맛 / 떡볶이 맛 : 7~8알 정도


▶시식평

허니버터

같이 먹은 에디터 모두 선호한 맛이다. 무릎을 탁! 인기 제품인 허니버터칩 맛을 그대로 재현한 맛. 큰 사이즈가 있으면 끝도 없이 들어갈 것 같다고 생각할 정도로 괜찮았다. 맥주를 찾게 만든 맛.


와사비

허니버터 다음으로 맛있다고 꼽은 제품. '아몬드에 와사비 맛?' 처음엔 맛에 의심이 갔으나 한 번 맛보고 굉장히 선호하게 되었다. 와사비의 매콤 쌉싸름한 맛이 딱! 적당했던. 마찬가지로 끝도 없이 들어갈 수 있겠다며 경계한 맛이다.


떡볶이 맛

우리가 아는 떡볶이랑은 좀 다른 맛! 시중에 판매하는 떡볶이 과자 맛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다른 에디터는 인위적인 맛이 난다고 했음.


흑당 밀크티 맛

대만의 흑당 밀크티가 한국에서도 히트를 치면서 케익, 과자 등 다양한 식품에 흑당 밀크티 맛 버전이 나오고 있는데, 아몬드에도 흑당 밀크티 맛이 들어갔다 하여 궁금증이! 먼저 향은 굉장히.. '음, 흑당 밀크티군!' 했었던 제품이다. 흑당 밀크티를 좋아하는 에디터지만 이건 불호였다. 아몬드에 단 맛이 매우 강해 흑색 각설탕을 먹는 느낌이랄까?


▶에디터의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

허니버터 맛 > 와사비 맛 > 떡볶이 맛 > 흑당 밀크티 맛


▶ 술 궁합 추천

- 허니버터 맛 : 종류 상관없이 잘 어울릴 듯. 버터 향이 은은해서 샴페인이랑도 추천!

- 와사비 맛 : 매콤 시큼한 맛이 에일 맥주와 곁들이기 좋을 것 같다. 산도가 어느 정도 있는 와인도 좋지!



가까운 편의점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아몬드를 찾아봐!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