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맛있다고 소문난 치킨 메뉴!

치킨계의 얼리어답터들, 인정하는 부분입니까?

Editor 이유진 2020.03.04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3.04

피맥·빵맥 등 다양한 안주 라이벌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부동의 진리는 역시 치킨 아니냐며! 애초에 치킨은 다른 메뉴들을 신경도 쓰지 않은 채 자신들만의 전쟁에 맞서고 있었다. 그 치열한 치킨들의 전쟁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베스트 메뉴들을 모셔왔다. 풍악을 올려라~



위 따옴표

푸라닭 블랙알리오


사진=인스타그램 @2ha_me2

푸라닭이 출시한 '블랙 알리오'. 이 브랜드는 치킨이 더스트 백에 배달되는 것이 매력이다. ‘이 거뭇함은 뭐지?’ 하고 처음에 의아할 수 있으나 자동으로 침을 삼키게 만드는 냄새에 손이 절로 갈 것이다. 메뉴 이름에 맞게 솔솔 뿌려져 있는 마늘 후레이크가 풍미를 더함! 단짠단짠에 부드러운 치킨 살이 그 명성에 걸맞다. 어떤 이는 이 치킨의 양념에 크게 감동하여 밥까지 가져오고 마는데..


- 어떤 소스가 들어있어?

마요네즈 베이스의 '청양고추 소스'가 세트. 달짝지근하면서 매콤한 게 치킨의 맛과 굉장한 조합이라고.



위 따옴표

BHC 뿌링클 치킨



마성의 맛이로다. 치즈가루가 '짜지 않을까?' 싶다가도 계속해서 먹게 되는 맛. 뿌링클은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 마약 치킨이라 부르고 싶은 메뉴다. 바삭바삭한 겉과 달리 부드러운 속살로 한 번의 반전을 주고, 달콤하다가도 치즈의 짭조롬한 맛을 내니 반전의 연속인 치킨! 동반자인 치즈볼도 잊지 말자.


- 어떤 소스가 들어있어?

이름도 사랑스러운 '뿌링뿌링소스'. 요거트 맛 같으면서도 달짝지근한 머스터드의 맛도 느낄 수 있는 소스다. 뿌링클을 한 손에 들고 소스에 푹- 찍어주면 오늘도 완벽한 하루.



위 따옴표

멕시카나 불닭치킨



따끈따끈한 신상 '불닭치킨'. 2030 여성들에게 아이돌급 사랑을 받고 있는 불닭볶음면 소스를 활용한 메뉴다. 이미 많은 먹방 유튜버들이 도전하고 있는 메뉴로 직접 먹어본 에디터도 반한 맛. 매운맛에 취약한 사람들은 1조각도 못 먹을 것 같은 맵기 강도지만 역시 중독성은 갑이다. 다음날 아침, 식은 버전의 불닭 치킨도 여전히 그 맛을 자랑한다. 뼈와 순살 중 선택 가능하니 기호에 맞게 골라 먹기 딱!


- 어떤 소스가 들어있어?

함께 오는 소스는 '불닭 마요'. 매운맛과 마요네즈의 조합이란.. 느끼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비추! 약간의 느끼함이 불닭 치킨의 매콤함과 잘 어울린다.



위 따옴표

처갓집 슈프림양념치킨


사진=네이버블로그 @sunghee3702

에디터 개인적으로 치킨 살이 제일 부드럽다고 생각한 메뉴. 슈프림 양념치킨은 달콤한 양념 베이스에 치즈와 마요 맛이 나는 화이트소스가 얹혀 있다. 화이트소스가 느끼하다는 사람도 있으나 첫 입은 환상적인 맛을 자랑! 단짠단짠이 만연한 치킨계에 '단단단단'으로 승부하는 치킨이라 할 수 있다. 저 화이트 소스의비법이 궁금하다고!


- 어떤 소스가 들어있어?

머스터드가 함께 오긴 하지만 양념 자체가 듬-뿍 배여 있는 치킨이라 추가적인 양념은 권하고 싶지 않다. 대신 맥주랑 함께 먹는 것을 추천! 끝없이 들어갈걸?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