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맛남의 광장’ 속 인기 레시피!

김희철, 양세형, 김동준이 그렇게 맛있게 먹더라

Editor 이유진 2020.02.28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2.28

'맛남의 광장' 프로에서 농가 살리기에 나선 백종원!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여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와 공항, 철도역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고 있다. 그 중 백종원이 유튜브에 직접 선보인 메뉴는? 술과 잘 어울리는 요리들로 준비 해봤어유!



홍게라면
사진=백종원 유튜브

강릉 홍게로 라면계에 한 획을 그으셨다. 바다내음 가득한 라면을 집에서도 만들어 먹어보자!


《재료》

홍게 1마리, 불린미역, 라면, 된장, 고춧가루, 국간장, 식용류, 대파, 물


《레시피 요약》

1. 홍게를 배딱지, 아가미를 분리해 2등분으로 나눠 세척한다.

2. 물을 끓인 뒤 라면스프와 된장 6큰술, 고춧가루 3큰술, 국간장 3큰술, 식용유 3큰술, 대파 2/3컵과 함께 미역, 홍게를 넣는다.

3. 홍게가 크다면 가위로 잘라 줄 것.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고 완성!


사진=sbs '맛남의 광장' 방송 화면 캡처



감자짜글이
사진=백종원 유튜브

강원도 농가의 고민이었던 못난이 감자를 마트에서 3일 만에 품절시킨 레시피. 밥도둑의 신흥 강자로 등극하셨다. 이 요리로 집에 있는 쌀들을 혼내줘야지.


《재료》

감자, 양파, 대파, 청양고추, 통조림햄, 간마늘,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황설탕, 진간장, 물


《레시피 요약》

1. 냄비에 감자를 먹기 좋게 썰어 깔아준 뒤 양파와 대파, 청양고추, 통조림 햄을 적당히 넣어준다.

2. 물을 넣은 뒤 황설탕 1큰술, 간 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2큰술, 진간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을 추가해 끓여준다.

3.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양념장을 골고루 저어 섞어주기!

4. 국물이 반 정도로 졸면 간장으로 간을 맞춘 뒤 감자가 푹 익을 때까지 끓여 맛있게 먹어주기.


사진=sbs '맛남의 광장' 방송 화면 캡처



중화제육면
사진=백종원 유튜브

맛남의 광장 제작진들과 출연진들이 감탄에 감탄을 했다는 레전드 요리, 중화제육면.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재료》

식용유, 간 돼지고기(후지), 대파, 간마늘, 진간장, 황설탕, 고춧가루, 된장, 고추장, 꽃소금, MSG, 후춧가루, 물, 대파, 양파, 양배추, 애호박, 칼국수면


《레시피 요약》

- 소스

1.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썰은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낸다. 파 기름 향이 솔솔 올라오면 후지 부위의 간 돼지고기 150g을 뭉치지 않게 볶아준다.

2. 고기가 노릇하게 익으면 황설탕 1큰술 반, 진간장 1큰술, 된장 1큰술, 고추장 4큰술, 간마늘 1큰술을 넣고 중불에 살살 볶는다. 향이 올라오면 고춧가루와 물, 후추를 넣고 섞어주기.

3. 취향에 맞게 미원을 넣고 졸여준다. 소금은 기호에 맞게!


- 면

1. 칼국수 면을 끓여준 뒤 찬물에 헹궈준다. 헹궈 낸 면은 뜨거운 물에 다시 토렴!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 달궈준 뒤 양파, 대파를 넣어 달달 볶아준다. 이어 애호박, 양배추도 함께 추가로 볶기.

3. 만들어 둔 소스를 넣고 중불로 채소를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준다.

4. 그릇에 면을 담고 볶은 중화제육소스를 살포시 덮어주어 완성!


사진=sbs '맛남의 광장' 방송 화면 캡처



생각보다 간단해! 맛남의 광장은 우리집이었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