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오스카 4관왕 '기생충' 속 그 술

영화 ‘기생충’과 빼놓을 수 없는 술, 장면 속 숨은 술들을 찾아라!

Editor 이유진 2020.02.12

색상 바
오스카 4관왕 '기생충' 속 그 술
색상 바
오스카 4관왕 '기생충' 속 그 술

Editor 이유진

2020.02.12



위 따옴표

The Oscar goes to..Parasite !

아래 따옴표

지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각본상 총 4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린 역사적인 작품 ‘기생충’. 봉준호 감독의 섬세한 디렉팅으로 유명한 이 영화 속에 장면마다 등장하는 술이 다 다르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맥주부터 가격대가 있는 고급술까지. 영화 ‘기생충’ 속 등장酒물 찾기! ‘술, 너도 계획이 다 있구나?’




필라이트(Filite)


궗吏=쁺솕 섍린깮異⒱ 사진=영화 ‘기생충’

궗吏=븘씪씠듃 사진=필라이트

처음 등장하는 술은 송강호 가족이 둘러앉아 마신 ‘필라이트’. 하이트진로에서 2017년에 출시한 술로, 맥주가 아닌 발포주에 해당한다. ‘잉? 맥주가 아니라고?’ 맥아 함량이 원재료 중 10% 이상이어야 맥주가 될 수 있는데 필라이트는 10% 미만이기 때문. 12캔에 1만 원이라는 파격가에 귀여운 초록 코끼리 때문인지 출시 후 1년 동안 2억 캔 이상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페트론 실버 데낄라(Patron Silver Tequila)


궗吏=쁺솕 섍린깮異⒱ 사진=영화 ‘기생충’

궗吏=媛굹二쇰쪟 사진=가나주류

멕시코 술인 페트론은 데킬라 중에서도 프리미엄 급 주류로 꼽힌다. 40도의 높은 도수에도 불가하고 숙성하지 않아 부드럽고 순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할리스코 지역의 100% 선인장 용액으로 만들어져 숙취가 거의 없다고. 페트론 실버는 한정 생산 제품으로 소장 욕구가 어마어마하다. 가볍고 굉장히 깨끗하며 신선한 아가베와 향긋한 감귤향이 일품이다.




발렌타인(Ballantine’s) 30년산


궗吏=KOREAN AIR SKY SHOP 사진=KOREAN AIR SKY SHOP

스카치위스키 계열의 발렌타인은 가장 대중적인 위스키라고 할 수 있다. 진한 골드 컬러에 섬세한 오크 향과 바닐라 향이 어우러져 달콤한 매력을 뽐낸다. 도수는 40도로 강한 편이며 묵직한 풀바디감이 특징. 아이스크림이나 가벼운 과일류 안주와 잘 어울린다. 한 잔의 술에 쉐리, 허니, 바닐라 등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래도록 우아한 여운을 남긴다.




로얄살루트(Royal Salute) 21년 산


궗吏=KOREAN AIR SKY SHOP 사진=KOREAN AIR SKY SHOP

발렌타인과 마찬가지로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된 스카치 위스키다. 이 술은 엘리자베스 2세 대관식에 헌정하기 위해 가장 오래되고 귀한 원액을 21년간 모아 만들었다. 풍부한 곡물과 스모크 맛을 시작으로 끝은 캐러멜 맛이 장식한다. 서양 배와 달달한 멜론, 오렌지와 같은 과일향이 이 술의 특징. 40도의 높은 도수를 갖고 있으며 병 디자인에 대한 장인 정신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21년 산이 ‘스노우 폴로’로 스페셜 에디션이 출시되었다.




글렌피딕(Glenfiddich) 15년 산


궗吏=媛굹二쇰쪟 사진=가나주류

영국에서 생산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글렌’은 계곡, ‘피딕’은 사슴을 뜻하여 ‘사슴이 있는 계곡’을 말한다. 스코틀랜드의 청정수 느낌이 물씬 나는 이름! 캐러멜 향과 맥아 향이 일품인 술이다. 고도수라 첫입에 화끈함이 느껴지지만 곧 깔끔하게 마무리된다. 위스키 중 바디감은 가벼운 편. 물, 공기, 맥아 3가지의 조화를 강조하는 회사답게 목 넘김이 굉장히 부드럽다. 위스키 특유의 스모크 향을 즐기지 않는다면 얼음을 넣어 천천히 음미하는 것을 추천. 글렌피딕은 스테이크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다.



기생충 속 술의 등장, 술의 상징을 찾아 다시 한번 감상하고 싶지 않아?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