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봄 바람 휘날리며~ 우리술 마리아주

봄 향기 가득한 우리술과 음식의 만남, 산뜻하게 즐겨봄!

이지민 2020.02.12

색상 바
봄 바람 휘날리며~ 우리술 마리아주
색상 바
봄 바람 휘날리며~ 우리술 마리아주

이지민

2020.02.12

동부이촌동에 위치한 '수퍼판(Super PAN)'은 가정식 요리 전문점이다. '이촌동 가정요리 선생님'으로 유명한 우정욱 요리연구가가 운영하는데, 수퍼판이란 '음식과 함께 즐거운 판을 벌이자'는 뜻.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정갈하고 따뜻한 요리가 한식부터 퓨전까지 다양하게 있다. 어떤 메뉴를 골라도 실패할 확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하나하나 셰프의 손맛이 제대로 담겼다.


베스트 메뉴 1. 문어 아보카도
궗吏=룞뿬二쇰룄 사진=대동여주도

문어 아보카도는 수비드 방식으로 1시간 이상 조리해 육즙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는 문어에 아보카도, 새우 등을 듬뿍 넣고 와사비 드레싱에 무쳐낸 요리다. 부드러운 문어와 아보카도의 크리미한 질감이 꽤 조화를 이룬다. 건강하면서 칼로리가 적어 여성들이 즐겨 찾는다고.


여기엔 어떤 술이 어울릴까?

궗吏=룞뿬二쇰룄 사진=대동여주도

3월을 앞두고 있는 지금, 봄 느낌이 물씬 나는 약주 계열에서 찾아보았다. 사계절을 담은 술 '풍정사계'의 춘하추동 시리즈 중에서 봄의 감미로움을 담은 술 ''! 풍정사계는 찹쌀 설기로 한 밑술에 찹살 고두밥으로 덧술을 추가하는 이양주법으로 술을 빚는다.


덧술을 하게 되면 발효 관리가 더욱 안정화되고 술맛도 한층 깊어진다지. 찹쌀, 직접 빚은 누룩과 물로 빚어 100일의 숙성기간이 지나면 청주가 완성된다. '춘'은 화이트 와인과 같은 향긋한 과일향의 복합미가 일품이다. 사과향, 꽃 향 등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봄 내음을 한 껏 느낄 수 있다.


도수 15도


이렇게 마셔 보세요!

차갑게 칠링한 뒤 와인잔에 서빙해서 내면 좋다. 문어의 짭조름함에 은은한 단맛을 더해주고 아보카도에는 상쾌함을 입혀준다. 음식과 술 모두 가볍게 즐기기 좋아 나른한 봄에 제격이다.



베스트 메뉴 2. 함박 스테이크
궗吏=룞뿬二쇰룄 사진=대동여주도

냉장 숙성시킨 국내산 육우를 정성스레 오래 치대어 두툼한 패티를 만든다. 오랜 시간과 정성이 든 만큼 겉은 탄력적이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하다. 프라이팬과 오븐을 사용해 적절한 온도로 익혀내고, 깊은 풍미를 담은 데미그라스 소스로 고기에 감칠맛을 더해준다. 반숙 계란 프라이를 올려내면 완성.


여기엔 어떤 술이 어울릴까?

궗吏=룞뿬二쇰룄 사진=대동여주도

제주의 술 '니모메'를 매칭해보자. 니모메는 제주도 방언으로 '너의 마음에'라는 뜻. 이 술은 서귀포시 부근의 논에서 재배한 쌀과 특산물인 제주 감귤의 껍질을 발효시켜 만들었다. 감귤의 풍미가 그대로 담겨 있어 상큼 달콤한 향, 쌉싸름한 끝 맛과 여운이 고스란히 느껴진달까. 단맛이 과하지 않아 반주로 즐기기도 좋다. 데미그라스 소스에도 잘 녹아들고, 고기의 육즙과도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도수 11도


이렇게 마셔 보세요!

얼음을 넣어 차게 마시면 재료의 특성이 더욱 살아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함박 스테이크 자체로도 맛있지만 술이 어우러져 경쾌한 밥상을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음식에 좋은 술을 사랑 그 자체 아닌가?


Written By. 대동여주도 컨텐츠 제작자 이지민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드링킷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외부필자의 원고는 드링킷의 편집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술에 대한 모든 것, '더술닷컴' 보러가기 >



이지민

이지민

PR5번가 대표, 대동여주도/니술냉가이드 운영

드링킷은 소소하지만
즐거운 라이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알차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놓치지 않도록 드링킷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