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슈퍼야 술집이야? 가맥집 추천 3

감성? OK, 안주? OK, 술맛 절로나는 가맥집으로 GO !

Editor 이유진 2020.02.10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2.10


사진=영화 '기생충' 네이버 포토


SNS에서 많이 보긴 했는데, 정말 술집 맞아? 맞다고~. 가맥은 ‘가게 맥주’의 줄임말로 주점이 아닌 동네의 가게나 슈퍼마켓 등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말한다. 전주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한 가맥은 이제 서울에서도 볼 수 있다는데? 찾아가는 재미 낭낭한 가맥, 어디 숨어있니!


서울식품

사진=네이버블로그 @dbwls4523

사진=인스타그램 @think_about.you

‘힙지로’로 거듭난 을지로의 ‘서울식품’. 술집인 줄 모를 외관을 가진 이곳은 인스타 속 핫한 가맥집이다. 겉으로만 봐서는 시골 슈퍼 느낌이 나지만 입구에 써져 있는 메뉴들이 술집임을 말해준다.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보기보다 좁지 않다는 것. 메뉴는 상상하는 것보다 다양하고 저렴하다. 부추전과 제육볶음, 짜장라면이 인기 메뉴! 특히 가게 내부에서 판매하는 과자들을 골라 안주로 먹는 재미가 있다. 간혹 줄을 서야 할 수도 있으니 주말에 방문한다면 일찍 가는 것을 추천!


TMI, 안주주문은 오후 9시까지만 받는다니 참고!



노가리슈퍼

사진=네이버블로그 @wooju8166

사진=네이버블로그 @wooju8166

종로 3가에 위치한 ‘노가리슈퍼’는 서울식품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다. Pink & blue 톤의 벽과 화이트 테이블이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 저절로 카메라를 켜게 만든다. 콘센트며 옷걸이까지 배려가 남다른 곳.


룸식 주점이라 생일파티로도 안성맞춤. 많은 안주 중에서도 매콤 짜장 떡볶이와 건어물 플레터, 그리고 통마늘 닭똥집 튀김이 인기다. 화요토닉, 하이볼, 한라토닉 세트 등 재밌는 술 구성이 많다. 취향껏 즐겨보자구!


TMI, 가게 앞에서 종종 플리마켓을 한다고 하니 구경하는 재미도 알뜰히 챙기잣!



거북이슈퍼

사진=네이버블로그 @rable90

사진=네이버블로그 @rable90

사진=인스타그램 @ssooy_

을지로에 이어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익선동. 이곳에 시골탁자로 유명한 ‘거북이슈퍼’가 SNS에서 핫하다. 옛날슈퍼 모습을 그대로 연상케 하는 외관과 좌식 형태의 테이블이 특징. 맥주, 먹태, 오징어, 육포, 쥐포 딱 5가지의 메뉴로 운영되는 이곳은 ‘오비라거’ 인기가 특히나 좋다.


비교적 메뉴가 가벼우니 식사하고 ‘아-헤어지기 아쉽다’ 할 때 가보면 어떨까? ‘테이스티로드’ 에도 출연한 가게라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TMI, 세븐브로이 맥주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 오비라거도 맛있지만 세븐브로이와 먹태의 조합도 굿.


감성도 잡고, 술맛도 잡고! 일석이조 가맥집에서 오늘 한 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