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술약속의 향연, 벌크업 피하고 싶다면?

더 이상 찌면 안되잖아.. 음주 후 다이어트 허니TIP 대방출

Editor 이유진 2020.02.03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이유진

2020.02.03


연말에도 많더니 연초에 더 많을 일이야? 피할 수 없는 술자리에 늘어가는 살들.(누가 내 얘기해?) 새해엔 지방이들과 이별 좀 하고 싶지만, 솔직히 술자리에서 어떻게 다이어트 안주만 골라먹을 수 있겠어? 기왕 참석한 술 약속이라면 마음 편하게 즐기고 다음날 똑똑하게 관리하자. 식단과 운동법 등 꿀팁들만 모았으니 지나치는 사람은 올해도..지방이들과 함께라구...(마른세수)


음주 후 지친 위장, 이렇게 토닥토닥_식단 TIP !



1. 무조건 굶는 것은 그만!

전날 술과 함께 먹은 기름진 안주들 걱정에 무조건 굶겠다는 결심은 넣어두자. 무리한 단식은 숙취해소에 방해가 되고, 음식에 대한 욕구를 더 키울 수 있기 때문. 전날보다 식사량은 줄이되 시간 차를 두어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그럼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짬뽕, 햄버거처럼 짜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해장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이는 새로운 지방이들을 부르는 지름길. 탄수화물 보다는 부드럽고 맑은 음식을 선택하는 게 좋다. 예를 들면 콩나물국 이라던가? (괜히 콩나물이 해장계의 대명사가 된 것이 아니라고요.) 칼로리가 낮은 채소와 단백질 부자 새우를 넣은 샐러드도 대환영.


3. 갈증은 이걸로 해소!

술 마신 다음날은 눈도 뜨기 전에 냉장고에서 물을 찾는다. 자는 사이에 체내 당과 수분이 알코올을 분해하느라 애썼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당이라고 해서 초코우유 찾는 사람 나와…) 직접 탄 꿀물이나 신선한 과일주스 등으로 갈증을 해결하자. 오렌지, 자몽, 토마토 등 수분이 많은 생과일로 건강하게 해장완료.


운동까지 해주면 금상첨화_운동 TIP !



1.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딱~좋아 (핑계아님 주의)

땀으로 알코올을 빼는 것은 위험하다. 무리한 운동이나 사우나로 술 마신 다음날 급격하게 땀을 뺐다가는 어지럼증이나 구토를 유발하기 때문. 알코올을 분해하느라 근육 회복이 느려진 상태다. 피로한 간은 근육을 만드는 것도 힘겹다.(살려주라!) 무리한 운동보다 걷기와 같은 저강도 운동이 혈액순환을 도와 술을 깨는데 도움을 준다. 칼로리 소모는 뭐 당연하고. 뭐든지 적당한 게 최고! (애초에 술을 적당히 마시자는 생각은 왜 안 해?)


2. 요즘은 홈트가 대세!

걸을 곳도 마땅치 않고 헬스장도 귀찮으면 홈트(홈 트레이닝)는 어때? 유튜브에 ‘홈 트레이닝’, ‘홈트’만 검색해도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이 나온다. 특별한 기구 없이도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 많아 간단한 움직임으로도 술이 깰 수 있다. 홈트 하나로 술 마신 다음날에도 관리는 퍼펙트. ‘추천은 내가 할게, 운동은 누가할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