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바로가기
dim
bar_progress

우리 것이 최고! 서울 전통주 맛집 5

전통주 초심자를 위한 핫플레이스

Editor 송윤정 2019.12.19

색상 바
색상 바

Editor 송윤정

2019.12.19


뭐니 뭐니해도 '우리 것'이 좋다. 최근 전통주를 즐기는 알콜족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막상 전통주를 떠 올리니 생각나는 건 '알밤 막걸리' 정도. 종류도 다양한데 어디로 가야 전통주의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지, 전통주 초심자를 위해 준비한 오늘의 전통주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




위 따옴표

서울 전통주 맛집 베스트 5

아래 따옴표


작(酌)

출처_instagram @petit_drinker


위스키 중심의 바(Bar) 시장에서 전통주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작'은 국내 최초의 '전통주 전문바'다. 우리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온갖 종류의 전통 증류수와 약술로 가득하다. 각각의 전통주는 그와 가장 잘 어울리는 술잔에 담겨 손님에게 제공되니 그야말로 센스가 하늘을 찌른다.


전통주를 다양하게 맛보고 싶다면 '조선 3대 명주'로 알려진 감흥로, 죽력고, 이강주 샘플러와 '안동 5개 소주' 샘플러를 추천한다. 주량이 약한 사람도 걱정할 것 없다. '울릉도 트위스트', '포토밭 그 사나이', '수정과 티니', '한강의 기적' 등 전통주로 만든 칵테일 9종이 있으니까!


메뉴판에는 전통주를 즐기는 방법과 각각의 전통주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 있어, 전통주가 생소한 사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전통주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면 '사장님 찬스'를 적극 사용하자. 아참! 남은 술은 최장 한 달까지 무료로 보관 가능하다.


위치 서울 강남구

영업시간 평일 18:00 - 02:00 (Last Order 01:00) 토요일 18:00 - 24:00 예약제 운영 (당일 예약 불가)



막걸리학교

출처_instagram @hyun_so0o


가게가 작다고 무시하지 마라. 테이블은 단 7개 뿐이지만 이곳에서 판매하는 전통주는 수십 가지가 넘는다. 벽 한쪽에 걸려 있는 칠판에는 이 곳에서 판매 중인 막걸리에 대한 깨알 설명으로 가득하다.


'막걸리 학교' 라는 이름에 걸맞게 이곳 메뉴판에는 '전국 막걸리 지도'가 그려져 있다. 손님들은 메뉴판에 있는 지도를 보며 내가 마시는 막걸리가 어느 지방 출신인지 자연스럽게 공부하게 되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다.


이 곳에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는 30여 종의 막걸리가 항시 구비 중이다. 게다가 미담석탄주, 천비향 같은 프리미엄 막걸리 15종까지 만나 볼 수 있으니 평소 막걸리는 애정하는 사람에게 그야말로 천국이다.


위치 서울 동작구 영업시간 매일 17:00 - 01:00



산울림 1992

출처_instagram @e2.cham


젊은이의 성지인 홍대에 전통주로 유명한 곳이 있다. 판매 중인 전통주 종류만 무려 150가지! 이 곳에서 판매하는 술을 전부 마시려면 이틀에 한 번 꼴로 출근 도장을 찍어야 한다. 관광객 사이에서도 유명한 이 곳에는 외국어가 능통한 직원들이 항시 대기 중이다.


주인장이 엄선한 지역별 막걸리 42종과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맑은 술 37종, '전통주의 꽃'으로 불리는 증류수 65종이 메뉴판을 가득 메우고 있다. 월~목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할인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다양한 종류의 전통주를 25~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위치 서울 마포구 영업시간 매일 17:00 - 01:30 (일요일 휴무)



취하당

출처_instagram @soeun._.yun


모던하고 세련된 카페 분위기를 풍기는 이 곳의 정체는 한식 주점이다. 점심시간에는 근처 직장인을 대상으로 요일별 한식 반상을 제공하지만 저녁이 되면 각종 안주와 함께 전통주를 판매하는 주점으로 뒤바뀐다.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솜사탕 막걸리'와 '흑당 크림 막걸리'다. 귀여운 솜사탕을 올려주는 솜사탕 막걸리는 시트러스 유자, 스위트피치, 리얼망고, 베리스윗딸기 등 총 4가지 맛이 준비돼 있다. 흑당 크림 막걸리에는 버블티처럼 타피오카 펄이 들어 있어 테이크아웃 잔에 담으면 위장이 가능하다. 모양도 예쁘고 맛도 달달해 여성 손님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영업시간 평일 11:00 - 24:00 (Break Time 15:00 - 17:00) 주말 11:00 - 02:00 (금요일 포함)



하와이서울

출처_instagram @wade_wonhwakim


'지금까지 이런 펍은 없었다. 이곳은 서울인가, 하와이인가!' 망원에 위치한 '하와이서울'은 인싸 중에서도 핵인싸들만이 안다는 숨은 맛집이다. 아기자기한 소품과 인테리어로 꾸민 가게 내부는 그야말로 하와이 축소판이라 하겠다.


이 곳에서 판매하는 주종은 세계 맥주, 와인, 칵테일, 전통주까지 매우 다양하다. 물론 전통주 전문점에 비하면 가짓수는 적지만 명인 안동 소주, 서울의 밤, 문배주, 오메기술 등 웬만한 건 다 있다. 어쩐지 가게 분위기와 동떨어져 보이는 전통주가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데?' 싶을 때 쯤이면 당신의 영혼은 이미 하와이에 상륙한 상태다.


위치 서울 마포구 영업시간 평일 18:00 - 03:00 (월요일 휴무) 주말 18:00 - 04:00



위로가기